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정책

‘서울경제활력자금’ A to Z

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버팀목플러스 받으셨던 서울시 사장님 주목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이 제한돼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서울시가 ‘서울경제 활력자금’을 지원합니다. 신청 대상자들에게 지난 4월 7부터 순차적으로 안내문자를 발송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고 6월 1일부터 사업장 소재지 구청에서 현장 방문접수를 시작합니다. 서울에서 매장을 운영중이며 지난 4차 재난지원금(버팀목 플러스)을 받으셨던 사장님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서울시 담당부서에 문의한 내용과 서울경제활력자금 홈페이지를 참고해 2021년 6월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정부 정책 및 법령 변경에 따라 일부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최신 정보인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서울경제 활력자금 홈페이지 캡처 화면


🙆‍누가 받을 수 있나요?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 재난지원금)를 지원받으셨던 서울시 소상공인 중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조치가 내려진 업종의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지 못하셨다면 서울경제 활력자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와는 다르게 한 명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한 개의 사업장에 대해서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공동대표가 있다면 대표자 중 한 명에게만 지급되며 공동대표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지원 금액은 얼마인가요?


업종별로 지원금액이 다릅니다. 식당, 카페 등 일반음식점은 ‘영업제한 업종’에 속하기 때문에 6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 집합금지 완화 업종은 120만원, 집합금지 연장 업종은 1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이미 받으신 사장님이라면 서울시에서 발송하는 신청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서울시에서 4월부터 신청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안내 문자를 순차적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으셨다면 반드시 안내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를 받으셨다면 안내된 신청페이지 주소에 들어가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바로가기)후 본인인증을 통해 대상자 여부를 조회하고 사업자 정보를 확인 후 신청합니다.


본인 인증이 불가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실 경우 6월 1일(화)부터 7월 30일(금)까지 사업장 소재지 구청 현장 접수처에서 방문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1년 4월 7일부터 7월 30일까지입니다.



👨‍🍳기타 Q&A


Q.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은 사람인데도 안내 문자를 못받았습니다. 어떻게 하죠?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자료가 서울시에 바로 연계되지 않아 문자 발송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안내 문자가 순차적으로 발송되고 있으니 문자를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셨을 때 입력했던 핸드폰 번호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Q.온라인 신청 시 따로 준비해야할 서류가 필요한가요?


아니요. 안내 문자를 받아 온라인에서 신청하는 경우라면 서류가 필요없습니다. 


Q.서울경제 활력자금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신청안내 문의 번호는 다산콜센터 (☎02-120)입니다. 


Q.서울경제 활력자금 현장 접수처는 어디인가요?


서울경제 활력자금 현장 접수처는 6월 1일(화)부터 7월 30일(금)까지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별로 운영됩니다. 위치는 다산 콜센터(☎02-120)나 사업장 소재지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현장접수에 필요한 서류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서울경제 활력자금 홈페이지 캡처 화면


Q. 계좌번호나 전화번호가 달라지면 어떻게 하죠?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 현장접수처를 방문해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보 변경에 필요한 서류는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해주세요.


Q.신청 후 진행 상황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서울경제 활력자금 진행 상황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업자등록번호와 신청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번호’는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이 완료되면 발송되는 신청완료 문자에서 확인해주세요.


Q.지원금은 언제 입금 되나요?


보통 신청 후 최대 3영업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다만 지자체별로 상황에 따라 지급 일정은 지연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