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트렌드

옆 집 사장님의 레시피가 궁금해

#사장님살롱 #외식업 도서 #레시피북


2월의 사장님살롱 ‘레시피가 담긴 책’


성공하는 사장님의 공통점은 늘 무언가를 배우려 노력한다는 점입니다. ​음식 조리부터 포장은 기본이고 고객·직원 관리 등 다방면에서 능통해야 하는 외식업 사장님에게 배움이란 끝이 없죠. 늘 배움에 목마르지만 서점에 갈 시간조차 없는 사장님을 위해 사장님살롱을 시작합니다. 매달 외식업 사장님께 도움이 될 주제를 정해 세 권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고객이 식당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따져보는 것, 바로 음식 ‘맛’입니다. 가는 길이 불편하고 공간이 협소하더라도 맛있다고 소문난 매장 앞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는데요. 고객이 제 발로 찾아오는 맛집이 되기 위해 어떻게 레시피를 보완하면 좋을까요. 2월의 사장님살롱에서는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담긴 책 세 권을 소개합니다.


돈가스의 기술

시바타쇼텐 엮, 최강록 역ㅣ클

📖한줄요약 ​책으로 체험하는 도쿄 맛집 현장 실습
✒️키워드 ​#돈까스_장인_레시피 #실전_돈까스_레시피 #도쿄_현장실습




겉바속촉 돈까스를 튀겨내기 위해선 돼지고기를 어떻게 두드려야 할까요. 재빠르게 돈까스를 조리하려면 어떤 주방 구조가 적합할까요. ‘맛있는 돈까스’를 만들 때 익혀야 할 모든 스킬과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돈까스의 본고장 일본. 그 중 도쿄 맛집 여덟 곳의 핵심 기술을 담았습니다. 안심을 사용한 히레까스, 등심으로 만드는 로스까스 등 기본적인 돈까스부터 밀푀유까스, 샤돈브리앙까스 등 다양한 돈까스 조리법을 소개합니다. 돼지고기뿐 아니라 새우·관자·굴 등 다양한 식재료를 고소하게 튀기는 방법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가 콕 집어 주는 조리 포인트를 그대로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도쿄 돈까스 장인들의 원칙과 철학까지 알 수 있는데요. 돈까스 전문점, 한식 전문점 등 ‘돈까스’를 파는 매장 사장님들께 추천드립니다.

👀❕책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파 왕창’ 돈까스로 우수음식점 38관왕(바로가기)


나만의 커피 레시피 북

다니엘 랭커스터 저, 이윤정 역ㅣ시그마북스
📖한줄요약 ​​카페 시그니처 메뉴 개발 가이드북
✒️키워드 ​​#홈카페 #개인카페 #커피레시피 #시그니처메뉴



커피만큼 팔색조 같은 음료가 또 있을까요. 생산되는 지역에 따라 원두 맛이 다를 뿐 아니라  볶는 시간과 온도에 따라 산미가 변하고 분쇄 정도에 따라 풍미가 달라지는 커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저자는 팔색조 같은 커피를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 50가지를 책 한 권으로 정리했습니다. 모카 프라페, 아포카토 등 커피의 쓰고 신맛에 적응하지 못한 이들을 위한 레시피도 준비돼있는데요. 책의 레시피를 따라 한다면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술을 활용해 강렬한 맛의 에스프레소 칵테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레시피를 참고해 비율을 바꿔가며 메뉴를 개발해보세요. 커피를 활용한 독특한 음료가 사장님 매장의 시그니처 메뉴가 될지도 모릅니다.




👀❕책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한국인의 혈관에는 커피가 흐른다(바로가기)


고기의 모든 것

앤서니 푸하리치 저, 정연주 역ㅣ미호

📖한줄요약 ​​​육류 마스터를 위한 책
✒️키워드 ​​​#고기를_현명하게_소비하는_법 #레시피 #고기에_대한_단상



고기,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주말 저녁에는 치킨을,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삼겹살을, 축하할 일이 있는 날에는 소고기를 찾습니다. 일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고기를 보다 맛있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500 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책에는 소, 돼지, 닭, 양, 야생 육류 등 다양한 육류가 어떻게 길러지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 사장님 매장 주방으로 오는지, 어떤 부위를 어떻게 조리해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지를 담았습니다. 돼지 엉덩잇살은 ‘가운데가 분홍빛을 띠는 정도(65℃)’로 구워야 한다는 것처럼 말이죠. 또 소고기 목살을 활용한 부드러운 ‘굴라시’나 소고기 알도가니나 돼지고기 어깻살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라구 볼로네제’ 등 각 육류를 활용한 레시피도 보여줍니다. 

섬세한 도예 같은 칼 사용법도 담겨있는데요. 닭을 해체하는 법, 양고기 등심을 제거하는 법 등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오늘 고기 시세 어디서 볼 수 있나요?(바로가기)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