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트렌드

2021년 사장님들이 주목한 이야기 TOP3

#2021년 #사장님포털 #인기콘텐츠

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요기요사장님포털 연말 결산


2021년 요기요사장님포털은 외식업 사장님께 필요한 정부 정책, 위생 관리법, 외식 트렌드 등을 담은‘실전자영업 컨텐츠’ 113건을 전해드렸습니다. 배달 외식업으로 높은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는 사장님을 찾아가는‘성공사장님 인터뷰’로 한 해 동안 요기요사장님 20분을 만나 생생한 장사 노하우를 소개했죠.


그중에서도 2021년 한 해 동안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읽은 컨텐츠는 ‘코로나19’ 소식입니다. 코로나19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외식업 사장님들의 관심사는 2020년 이후 줄곧 ‘코로나19’였습니다.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클래스’는 지난 내용을 언제든지 다시 보실 수 있도록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총 54편의 장사 교육 영상이 제작됐죠. 라이브 방송으로 흑자내는 사장님의 장사법을 공유하는 ‘흑자생존’, 세무와 노무 꿀팁을 3분 길이 오디오로 들려 드리는 ‘요기잇슈’ 시리즈에 많은 사장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올 한해 사장님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장사 이야기는 무엇이었을까요. ‘2021년 많이 본 요기요사장님 영상 톱3’를 뽑아봤습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유튜브에 기록된 누적 영상 조회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음식점 자주 적발되는 위생점검사항 5가지를 소개한 영상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장님들이 위생점검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이 ‘매장에 위생점검을 나오면 무엇을 확인하는지’인데요. 사장님들의 궁금증을 식약처 직원이 직접 출연해서 해결해드립니다. 


① 조리시설 위생 관리 불량
② 주방 바닥이 파손되거나 폐기물 용기의 시설 기준 위반 
③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또는 사용
④ 건강진단 미실시
⑤ 위생교육 미이수


2020년 한 해 식약처 주관으로 배달음식점 위생상태를 점검한 결과를 바탕으로 뽑은 ‘위생점검에서 자주 적발되는 사례’입니다. 다섯 가지 사항을 위반하지 않으려면 각각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장님의 작은 관심으로 고객의 안심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장 상태’를 보면 사장님들이 음식을 얼마나 정성껏 준비하셨는지 느낄 수 있죠.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음식 포장 방법을 알려드린 영상이 2위였습니다. 국물이 새지 않게 포장하는 방법부터 음식의 온도를 유지하는 방법까지. 배달기사님과 고객이 음식을 들고 가면서 안에 있는 음식이 쏟아지지 않도록 비닐봉투 손잡이를 튼튼하게 묶는법을 확인해보세요. 



바쁜 외식업 사장님들의 궁금증을 3분 오디오 콘텐츠로 해결해드리는 ‘요기잇슈’ 4대보험편이 3위입니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세무·노무 문제에 대한 사장님들의 질문을 전문가와 함께 해소해드리고 있는데요. 가장 많은 사장님들이 관심을 가진 질문은 ‘4대보험에 꼭 가입해야 할까요?’ 였습니다.


4대보험이란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을 말합니다.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건강보험은 건강보험공단에서, 국민연금은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각각 관리하고 있죠. 외식업 사장님께서는 네 가지 모두 필수적으로 가입하셔야하는데 최원태 노무사님이 그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산재 사고로부터 사장님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달원을 직접 고용하는 사장님은 직원에게 교통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죠. 이때 갑작스러운 금전적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보험가입이 필수입니다. 두 번째는 절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대보험에 가입하면 근로자들의 인건비가 경비처리되고 과세표준액이 줄어들어 결국 세금액수가 줄어듭니다. 마지막으로 일자리안정자금,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등 각종 정부지원금을 받을때 필수 요건 중 하나가 ‘4대보험 가입’입니다. 직원이 실제로 매장에서 일하고 있는지를 4대보험 가입 여부로 판단합니다. 사장님 입장에서 4대보험에 가입하면 비용이 증가하긴 하지만 ‘실’보다 ‘득’이 많습니다.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