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서비스 안내

‘일회용 수저 요청’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2021-05-26


사장님, 요기요입니다.

 

6월 1일(화)부터 환경 보호를 위해 고객이 요청한 경우에만 일회용 숟가락, 젓가락을 제공하도록 변경됩니다.

 

다만 변경된 기능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이 ‘일회용 수저 요청’을 잊고 주문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일회용 수저, 포크가 요청 시에만 제공된다는 것을 사장님 알림을 통해 알려주세요.

 

일회용 수저, 포크 요청 사항이 없더라도 아래와 같은 상황에 해당된다면 음식과 함께 일회용 수저를 동봉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①야외에서 주문한 경우

공원이나 한강 등 야외에서 주문한 경우 일회용 수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단체 주문한 경우

4인분 이상의 음식을 주문한 경우 고객이 가지고 있는 수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③‘고객 요청사항’을 통해 일회용 수저 제공을 언급한 경우

고객이 주문 시 요청사항을 통해 ‘일회용 수저를 제공해달라’고 직접 언급한 경우 일회용 수저를 챙겨주세요.

 

■변경 내용

-일회용품 제공 기준 변경

: 고객이 일회용 수저를 요청하지 않았을 때 ​→ 주문 내역에 ‘일회용 수저, 포크 X’가 표시됨

: 고객이 일회용 수저를 요청했을 때 → 주문 내역에 별도 요청사항이 표시되지 않음


고객은 아래 화면과 같이 일회용 수저가 필요한 경우에만 별도로 요청을 선택하게 됩니다.


사장님은 고객 요청 사항을 주문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고객이 일회용 수저를 요청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주문 내역에 ‘일회용 수저, 포크 X’가 표시됩니다.

반대로 고객이 일회용 수저를 요청했다면 주문 내역에 요청사항이 별도로 표시되지 않으며 반드시 배달 음식에 일회용 수저를 동봉해주셔야 합니다. 


■적용일

6월 1일(화)


■적용 대상

요기요 전체 가맹점



요기요 드림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