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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근태관리 아직도 수기로 하시나요?

#직원관리 # 근태관리 # 직원관리앱 # 근태관리앱 # 시프티

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사장님을 위한 직원관리앱 3


많은 사장님이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지만 관리가 어려운 부분이 근태입니다. 아직도 출퇴근 기록을 수기로 하거나 그마저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바쁜 매장 운영의 특성이기도 하지만 요일, 시간 변동이 잦은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일일이 기억하고 기록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죠. 이러한 근태관리는 급여와도 직결됩니다.


"조금씩 늦게 출근하고 일찍 퇴근하는 것 같은데 딱 집어 이야기하기 어렵네요” 
"중간에 그만둔 직원, 출퇴근 기록이 없어서 급여 정산이 까다로워요”
“매주 근무요일, 근무시간도 제각각인 경우 주휴수당을 어떻게 줘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사장님들께 꼭 필요한 직원관리앱. 요기요가 비교해봤습니다.






위치 기반 데이터로 출퇴근 관리


휴대폰의 위치 정보를 활용한
GPS 기반의 출퇴근 기록이 
장점인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매장에 들어오고 나간
시간을 바탕으로 
정확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출퇴근 기록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 
WIFI 연결을 통한 출퇴근 입력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근무지의 특정 WIFI에 직원이 접속하면 
이를 바탕으로 출근을 인정하는 방식이죠.

직원 또한 본인이 
이번 주에 몇 시간 근무했는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관리자의 근태 정산을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원의 급여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계산된 실급여정산 기록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20인 미만 사업장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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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의 근무시간과 급여를 캘린더 하나로


기그는 하나의 캘린더에서 
모든 직원의 근무 시간표와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 계정과 사장님 계정을 연결하면 
직원도 캘린더에서 
본인이 근무한 시간과 
예상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급, 주급, 기간제 등
다양한 계산 방식에 대응 가능하고
주휴수당, 야간수당, 연장수당, 세금 등
매장 상황에 맞게 설정하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하지만 출퇴근 기록의 경우
시프티나 뉴플로이와 달리 
직원이나 사장님이  
직접 시간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기그는 사장님과 근로자 전용으로 
서비스가 분리되어 있는데요. 
근로자 전용 기그 앱의 주요 사용자는 
파트타이머와 프리랜서 구직자입니다. 

구직자는 기그 앱을 통해 본인의 
업무 경력을 입력하여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사장님은 기그 앱에 채용공고를 올려 
지원자의 이력을 열람하고 
채용 및 급여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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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메신저


뉴플로이(구 알밤) 앱은 직원용 앱과
매니저용 앱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퇴근 기록을 위한 
블루투스 센서가 포함된 기기를 
가게에 부착해 출퇴근을 기록하죠. 

가게에 도착해야만 기록이 가능하니 
정확한 기입이 가능합니다.
기기가 없어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신호를 등록한 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급여 계산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계산된 급여를 바탕으로 
직원 급여이체부터 월급 명세서 발급까지 
급여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근태관리 앱 내에 
사업장 전용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업무상 중요한 공지가 
누락될 위험성도 줄고
개인 메신저 사용으로 인한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무료사용하며 
위 기능들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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