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사장님을 위한 직원관리앱 3


많은 사장님이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지만 관리가 어려운 부분이 근태입니다. 아직도 출퇴근 기록을 수기로 하거나 그마저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바쁜 매장 운영의 특성이기도 하지만 요일, 시간 변동이 잦은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일일이 기억하고 기록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죠. 이러한 근태관리는 급여와도 직결됩니다.


"조금씩 늦게 출근하고 일찍 퇴근하는 것 같은데 딱 집어 이야기하기 어렵네요” 
"중간에 그만둔 직원, 출퇴근 기록이 없어서 급여 정산이 까다로워요”
“매주 근무요일, 근무시간도 제각각인 경우 주휴수당을 어떻게 줘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사장님들께 꼭 필요한 직원관리앱. 요기요가 비교해봤습니다.






위치 기반 데이터로 출퇴근 관리


휴대폰의 위치 정보를 활용한
GPS 기반의 출퇴근 기록이 
장점인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매장에 들어오고 나간
시간을 바탕으로 
정확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위치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출퇴근 기록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 
WIFI 연결을 통한 출퇴근 입력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근무지의 특정 WIFI에 직원이 접속하면 
이를 바탕으로 출근을 인정하는 방식이죠.

직원 또한 본인이 
이번 주에 몇 시간 근무했는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관리자의 근태 정산을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원의 급여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계산된 실급여정산 기록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20인 미만 사업장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프티 바로가기




직원들의 근무시간과 급여를 캘린더 하나로


기그는 하나의 캘린더에서 
모든 직원의 근무 시간표와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 계정과 사장님 계정을 연결하면 
직원도 캘린더에서 
본인이 근무한 시간과 
예상 급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급, 주급, 기간제 등
다양한 계산 방식에 대응 가능하고
주휴수당, 야간수당, 연장수당, 세금 등
매장 상황에 맞게 설정하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하지만 출퇴근 기록의 경우
시프티나 뉴플로이와 달리 
직원이나 사장님이  
직접 시간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기그는 사장님과 근로자 전용으로 
서비스가 분리되어 있는데요. 
근로자 전용 기그 앱의 주요 사용자는 
파트타이머와 프리랜서 구직자입니다. 

구직자는 기그 앱을 통해 본인의 
업무 경력을 입력하여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사장님은 기그 앱에 채용공고를 올려 
지원자의 이력을 열람하고 
채용 및 급여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그 사장님 바로가기




급여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메신저


뉴플로이(구 알밤) 앱은 직원용 앱과
매니저용 앱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퇴근 기록을 위한 
블루투스 센서가 포함된 기기를 
가게에 부착해 출퇴근을 기록하죠. 

가게에 도착해야만 기록이 가능하니 
정확한 기입이 가능합니다.
기기가 없어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신호를 등록한 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급여 계산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계산된 급여를 바탕으로 
직원 급여이체부터 월급 명세서 발급까지 
급여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근태관리 앱 내에 
사업장 전용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업무상 중요한 공지가 
누락될 위험성도 줄고
개인 메신저 사용으로 인한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무료사용하며 
위 기능들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뉴플로이 바로가기



노하우

직원 근태관리 아직도 수기로 하시나요?

1,447 읽음

2022.04.25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