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사장님이 준비하셔야 할 네 가지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식당가에 활기가 돌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사라지고 

매장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높아진다고 해도 

포장, 배달 중심으로 자리잡은

고객들의 외식 습관이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배달과 포장 주문이 갑자기 

대폭 줄지는 않을 것이란 의미죠.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배달과 포장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 늘었는데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익숙해진

배달·포장 주문이 

매출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이젠 홀 영업 준비도 필요하죠.

회식이나 단체모임을 대비한 메뉴를 정비하고

부족한 인력을 채용해야 할지 

점검해보셔야 할 때입니다.  


네 가지  체크리스트

매장식사·배달·포장이 모두 가능한 메뉴가 있나요? 

메뉴 가격과 객단가는 적당한가요?

고객에게 적절하게 홍보되고 있나요? 

홀 고객을 맞이할 준비 되셨나요?


✅ 매장식사·배달·포장 편리한 메뉴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지금의 외식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전망이 커요. 


고객들의 세 가지 외식 방법,

홀 방문·배달·포장을 

모두 놓치지 않으려면

배달과 포장이 편리한 메뉴,

간편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지금 메뉴 그대로 ‘밀키트 판매’ 시작하는 법

👉매출 쑥쑥 올리는 포장주문 시작하기



✅물가 상승에 대비해 메뉴판을 점검합니다.


물가가 오르면서 음식 가격이

사장님들의 고민거리입니다. 


메뉴 가격을 올리는 것은 

무척 부담스러운 일이지만 

식재료 원가와 인건비가 오를 때마다 

수익이 줄어드는 것을 지켜볼 수는 없겠죠. 


가격을 올리면서 기존 고객들의 반감을 줄이려면

기존 메뉴 가격을 인상하는 것보다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서 객단가를 올리고

기존 메뉴는 나중에 주문 수가 줄었을 때 

메뉴판에서 없애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순대국만 있는 곳에서

순대국 정식 메뉴를 추가하는 겁니다.

메인 메뉴 이름 앞에 '왕'이나 '특', '수제' 등을 붙여  

신메뉴를 출시하고 재료와 구성을 푸짐하게 하면

가격이 바뀐 이유를 고객들이 이해할 수 있죠.  


무료로 제공했던 달걀찜이나 쌈채소를 

주문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 만들고 

가격을 붙이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주로 배달앱에서 자주 쓰던 방법이지만

홀매장 메뉴판에도 적용해보실 수 있죠.


함께 보면 좋은 글

👉살고싶다면 메뉴판부터 바꿔라



✅외식 고객을 겨냥한 매장 홍보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된 후 

고객들의 ‘보복소비*’로

외식 지출액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외식할 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우리 매장이 적절하게 홍보되고 있는지 

점검해보셔야 할 때입니다.


 *보복소비(revenge spending)란? 

질병이나 재난과 같은 외부요인 때문에 억제되었던 소비가 어느 순간 분출하는 현상


요기요 사장님알림 홍보글 예시


전단지부터 배달앱까지 광고할 곳이 많지만

큰 돈 들이지 않는 방법부터 시도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지나간 고객도 돌아오는 입간판 세우는 법

👉네이버와 카카오톡 지도 정보 관리하는 법

👉요기요 우수가게는 ‘사장님알림’ 이렇게 씁니다

👉5월에 어울리는 사장님알림 이미지 다운받기 



✅ 오프라인 매장 재점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장 규모를 축소하거나, 

홀 테이블을 없애고 

배달과 포장 위주로 

전환한 식당이 많습니다. 

특히 인건비를 절약하기 위해 

홀 직원을 줄인 곳이 많았죠. 


하지만 최근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회사가 많은 지역에서는 급격히 늘어난 

점심시간 직장인 고객들로 인해 

주문이 밀리거나 

다음 고객들이 대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유행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을 조사하면

‘친구·동호회 모임’이 3위 안에 든다고 합니다.  


직원·아르바이트생을 추가 채용하거나 

홀 주문을 키오스크로 받는 등 

다시 매장에 찾아올 고객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는지

점검하셔야 할 시기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리 매장에 '딱 맞는 키오스크' 고르기

👉"치킨 100마리 포장, 2시간이면 됩니다"





코로나 시대 자영업

코로나19 터널을 지나며 이제 ‘이것’ 할 시기

1,107 읽음

2022.04.29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