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사장님을 위한 리뷰댓글 작성법 4


음식을 주문한 고객이 긍정적 리뷰를 남기면 사장님 기분이 좋아지듯 고객도 사장님의 재밌는 리뷰댓글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리뷰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시작하면 색다른 재미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우리 매장 차별화를 위한 리뷰댓글 작성법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꾸준함이 무기

‘성실형’ 리뷰댓글


평소 글재주가 없어 고민이신 사장님도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있는 작성법입니다.
고객 리뷰 중 눈에 띄는 단어를 다시 언급하며
최대한 많은 리뷰에 응답한다는 마음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리뷰 내용을 한 번 더 언급해주세요.


고객이 언급한 음식 사진, 밑반찬, 국 등을
사장님이 한 번 더 이야기하며 답변했습니다.
리뷰 키워드를 바탕으로 댓글을 남기며
리뷰를 꼼꼼히 봤다는 인상을 남기는 것이
성실형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만족·불만족 리뷰에 모두 답해주세요.


긍정적인 리뷰, 부정적인 리뷰에 상관없이
모든 리뷰에 정성스럽게 댓글을 다는 것이
성실형 댓글의 포인트입니다.


👨‍🍳추천 사장님
꼼꼼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 사장님
하루도 안 빠지고 일기 써 본 경험이 있는 사장님



센스와 유머가 무기

💌‘재치형’ 리뷰댓글


약간의 창의력과 개그감이 필요해 성향에 따라
조금 난도가 높을 수 있는 작성법입니다.

재치있는 리뷰댓글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 되기도 하는데요.
리뷰댓글을 위해 해당 매장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매장 홍보에 도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장님의 재치와 개그감을 발휘해주세요.


햄버거가 두툼하다는 고객 리뷰에

벽돌햄버거라며 센스있는 작명을 선보입니다.

또 귀여운 이모티콘을 적절히 활용해
고객과 친밀감을 쌓고 있습니다.

📝적절한 예의를 지켜주세요.


과한 개그 욕심은 무리수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무례하지 않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무리 ‘재미’로 포장하더라도
고객이 불쾌하게 느낄 내용은 피해 주세요.


👨‍🍳추천 사장님
✔​고객과 금방 친해지는 외향형 사장님
✔​평소 센스 있다는 말을 자주 듣는 사장님



섬세함이 무기

💌‘감성형’ 리뷰댓글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친구처럼 고객 리뷰에
공감과 감정을 전하는 것이 포인트로
섬세한 감성을 지닌 사장님께 추천하는 작성법입니다.



📝고객에게 공감하며

사장님 기분을 담아주세요.


‘회는 요기요횟집에서만 먹을 것 같다’라는
리뷰에 ‘큰 칭찬을 해주시니 부끄럽네요’라며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밑반찬이 많다는 긍정적인 리뷰에
사장님도 반찬을 좋아한다며
공감하며 친밀감을 쌓았습니다.

📝사장님 감정을 강조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을 적절히 활용해주세요.


댓글 작성 시 부끄러움을 나타내는 이모티콘과
힘을 나타내는 이모티콘 등 내용에 알맞은
이모티콘을 활용해 사장님 감정을 표했습니다.

👨‍🍳추천 사장님
✔​​평소 공감 능력이 높은 사장님
✔​​섬세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 사장님



잘 쓴 댓글 하나, 열 댓글 안 부럽다

💌‘기본 충실형’ 리뷰댓글


기본적인 리뷰를 미리 작성해두고
꾸준히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매번 다른 리뷰에 부담을 느끼시는

사장님께 적합합니다.


음식의 특장점이나 우리 매장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적어주시면 좋습니다.

단, 매번 동일한 리뷰는
단조로워 보일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리뷰 기본 ‘틀’을 충실히 작성해주세요.


기본 댓글 첫 머리에 고객이 주문한
메뉴명만 언급해주셔도
‘복사 후 붙여넣기’ 느낌은 훨씬 덜 나는데요.

고객리뷰에 음식에 대한 평가가 있을 경우
감사인사 한 줄을 추가하는 것도
기본 댓글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계절인사는 분기별로 바꿔주세요.


마지막 문장에 환절기 내용이 담겼습니다.
기본 댓글에 날씨를 언급하셨다면
계절이 바뀌었을 때 멘트를 변경해주세요.

작성일이 오래됐는데

계속 같은 리뷰가 보인다면 

댓글을 달아도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추천 사장님
✔​​​매번 다른 리뷰를 남기는 것에 부담감을 느끼는 사장님
✔​​​하루 수백 개의 리뷰가 올라와 일일이 댓글 달기 어려운 사장님


노하우

리뷰댓글은 고객도 춤추게 합니다

3,980 읽음

2022.06.13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