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마음 건강’ 이렇게 챙겨보세요.


물가 상승과 경기 불황, 금리 인상 등 걱정거리가 끊이지 않는 요즘입니다.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사장님들은 스트레스가 많으실 텐데요. 매일 바쁘게 지내다 보니 스트레스 풀기도 쉽지 않으실 겁니다.

몸살에 걸려 영업을 못할 수 있는 것처럼 마음의 감기를 얻으면 매장 운영도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마음도 신체처럼 관리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요기요가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리했습니다.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노란우산 복지플러스에서는
사업 스트레스, 대인관계 문제 등
심리 문제로 상담이 필요하신 사장님들께
1회 50분, 1인 5회까지 심리 상담을 지원합니다.

신청하면 지역별 상담센터에 연결되고
상담비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지원합니다.
상담 내용과 결과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밀 보장되니 안심하고 상담을 받아보세요.

노란우산 복지플러스(바로가기) ‘건강관리’ 탭
또는 유선(1661-1508)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터치


서울시가 운영하는 블루터치(바로가기)에서는

정신건강 자가검진, 마음터치 프로그램,

심리 상담 비용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검진’ 탭에서 비회원으로
스트레스, 우울 수치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그중 ‘스트레스 척도’는 10문항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는 최대 40점이며
점수가 높을수록 스트레스가 높다는 뜻입니다.

점수가 높다면 다른 정신건강 자가검진도
함께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처: 블루터치


2️⃣ 일주일에 한번 ‘마음터치’


블루터치에서는 가벼운 우울감과 불안감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마음터치(바로가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음터치 그린은 가벼운 불안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일주일에 한 번, 총 7회 진행되는데요.

불안 관리 능력을 키우는 교육은 물론
매회 일기를 작성하며 스스로
불안한 감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음터치 블루는 우울감을 예방·관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일주일에 한 번, 총 5회 진행됩니다.

다음 회로 넘어가기 전 명상,
행동기록표 작성 등 과제를 해결하면서
우울감 예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마음건강검진 비용 지원


심한 스트레스, 우울감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분들께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 비용을 지원합니다.

만 19세 이상 서울시민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초진이거나
해당 의료기관에 1년 동안 방문하지 않았다면
검진·상담 시 발생하는 비용을 일부 받을 수 있습니다.

1회 방문 시 4만원,

2~3회 방문 시 각 2만원으로
1인당 총 3회 8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약제비는 지원대상이 아니며
1차 방문에서는 우울증 등 선별검사를 하고
2~3차 방문 때 결과에 따른 추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상담 가능한 병원 목록은
마음건강검진 안내페이지(바로가기)를 확인해주세요.


 셔터스톡



일상에서 마음건강 챙기기


1️⃣ 전문기관 지원받기


스스로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느낀다면
그때가 바로 힘든 상태입니다.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혼자 감당하는 건
외롭고 힘든 싸움이 될 수 있으며
자칫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문기관에 연락해 고민을 털어놓으세요.
소통을 통해 조금씩 정서적으로 안정된다면
상황도 나아질 수 있습니다. 


​👉1577-0199(보건복지부 정신건강 상담, 24시간 운영)
​👉국번 없이 1393(자살예방 상담전화)
​👉국번 없이 129(보건복지상담센터)


2️⃣ 가족 또는 지인과 마음 나누기


전문기관에 연락하는 것이 어렵다면
주변 사람이 있다면 도움을 청해 보세요.
복잡한 마음을 잘 들어주고 공감해 줄
가족 또는 지인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마음이 한결 편해질 수 있습니다.

3️⃣ 가급적 하루 7시간 이상 자기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7시간 이상의 수면, 규칙적인 세 끼의 식사, 
매일 30분 정도의 걷기 운동이 중요합니다.
그중 충분한 수면은 더욱 중요한데요.

우리가 잠을 잘 때 에너지가 보존되고,
몸이 회복되고, 감정이 조절됩니다.
잠을 못 자면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것도 이 때문이죠.

매장 운영이 바빠
잠을 줄이는 사장님들도 계십니다. 
잠시 동안이면 괜찮지만
장기적으로는 몸과 마음에
무리 된다는 걸 꼭 기억하세요.

4️⃣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매장 영업시간이 매일 바뀌면 어떨까요?
고객은 혼란을 느끼게 되고
매장에 대한 신뢰도 떨어질 텐데요.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불규칙하게 한다면
몸은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과 뇌, 감정은 모두 연결됐으므로
마음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죠.

많이 바쁘시더라도 시간을 꼭 마련해
가급적 규칙적으로 식사해주세요.
고객의 음식을 책임지는 마음으로
사장님의 식사도 중요하게 챙기셔야 합니다.

5️⃣ 최소 30분 걷기


탄탄한 체력은 몸뿐만 아니라
마음 근육을 만들어줍니다.

헬스 같은 전문 운동을 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하루 30분 걷기와 같은 간단한 운동이라도
꼭 실천해주세요.


노하우

“스트레스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900 읽음

2022.07.25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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