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사장님과 손님 위한 냉방 꿀팁


“사장님, 에어컨 더 세게 틀어주세요.”

온종일 에어컨을 켜둬도 바람이 닿지 않는 공간이 있습니다. 에어컨 한 대를 더 들이자니 가격이 만만치 않고 한 대는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요. 고민하시는 사장님을 위해 요기요가 에어컨 냉방효과를 높여주는 세 가지 아이템과 냉방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서큘레이터


이미지뱅크


에어컨을 오래 틀어둬도
시원하지 않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밀도가 높은 차가운 공기는 아래에 깔리고
밀도가 낮은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
공기 흐름이 정체되기 때문인데요.

서큘레이터는 공기가 정체되지 않게
순환시키며 냉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직선으로 바람을 전달하는 ‘서큘레이터’


서큘레이터의 날개는 각진 나선형입니다.
공기를 회오리 모양으로 만들어 흩어지지 않고
직선으로 전달하는 데 최적화됐는데요.
선풍기 바람 도달거리가 평균 5m라면
서큘레이터는 평균 10m를 훌쩍 넘습니다.

✔서큘레이터 선택 기준은 ‘공기 이동거리’


제품을 구매하실 때는 공기 순환과 직결된
‘공기 이동거리’를 확인하세요.
제품 설명란에 적혀있기도 하고
제품 디자인으로 가늠해 볼 수도 있는데요.

서큘레이터 헤드 옆면이 넓을수록 
공기를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공기 이동거리도 더 길어지죠.

 
✔매장에 알맞은 ‘모터’를 써주세요.


서큘레이터 모터는 ‘AC’와 ‘BLDC’로 나뉩니다.

AC 모터는 제품 가격이 저렴하고
풍량 최대 세기가 비교적 강합니다.
단,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LDC 모터는 작동시 비교적 조용하고
풍량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전력 소비량도 다른 제품에 비해 적습니다.

가격과 풍량, 소음 등을 잘 비교하신 후
사장님 매장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사용팁: 에어컨과 서큘레이터 방향을 모두 위로 조절해 가동해주세요. 매장 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등지고 작동하면 멀리까지 냉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게티이미지뱅크


서큘레이터의 목적이 공기 순환이라면
선풍기는 직접 차가운 바람 만드는 데 있습니다.

✔얼음으로 만드는 시원한 바람

꽁꽁 언 아이스팩을
선풍기 망에 걸어보세요.
선풍기 바람으로 얼음을 녹이면서
더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미니 선풍기도 활용해보세요.

커다란 선풍기 한 대 대신
테이블 고정형 선풍기, 캠핑용 미니 선풍기를
테이블마다 설치해두는 방법도 좋습니다.
전력 소모가 적고 손님들이 직접 조절할 수 있죠.

✔모터도 꼭 청소해주세요.

선풍기 모터에 먼지가 쌓이면
과열로 인한 화재 위험이 커지는데요.
모터가 든 선풍기 머리를 나사로 풀어
물기가 없는 솔로 살살 털어주세요.
선풍기를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팁: 실내의 뜨거운 공기를 빨리 내보내고 싶다면 선풍기를 창문 바깥쪽을 향해 켜주세요. 에어컨 가동 전 잠깐 이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이동식 냉풍기


셔터스톡


바람이 멀리 전달되지 않고 소음이 발생해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에 비해
많이 쓰지 않던 제품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풍속이 조절되고
소음이 적은 업소용 냉풍기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달라요.

냉풍기는 선풍기보다 시원하고
에어컨보다 전기 요금이

적게 나오는 제품입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종종 비교되기도 하지만
이동식 에어컨 가격은 40~50만원인 데 반해
냉풍기 가격은 8만원 선부터 시작합니다.

✔시원하지만 관리가 번거로워요.

냉풍기의 기본 원리는 냉매인 얼음주머니로
공기를 냉각해 찬바람을 밖으로 내보내는
‘기화냉각방식’입니다.

이때문에 냉매를 매번 얼려야 하고
물때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해줄 제품이
‘필터’를 이용한 냉풍기입니다. 
필터를 적셔서 기화시키는 방법이죠.

단, 필터가 잘 말라야
세균 증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건조 기능이 있는지 꼭 체크해주세요.

👨‍🍳사장님 위한 냉방 꿀팁 3가지


💡얼린 물수건과 물티슈
불앞에서 조리하면 땀이 뚝뚝 떨어지시죠? 물수건이나 물티슈를 얼려 얼굴과 목, 팔 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닦아보세요. 순간적인 시원함이 더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쿨링타월
젖은 채로 사용할 수 있는 습식타월 중 쿨링 기능이 있는 타월입니다. 쿨링타월에 냉수를 뿌려 짜내고 냉기가 남은 타월을 목에 감아주시면 더위를 쫓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음조끼 
​통풍이 잘 되는 메시 소재로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여러 개 달린 조끼인데요.  아이스팩을 얼려서 주머니에 넣고 조끼를 입으면 주방의 열기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고객 위한 냉방 꿀팁 3가지


💡얼음물

​요즘처럼 더운 날엔 얼음 동동 떠다니는 차가운 얼음물만으로도 고객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미니 아이스버킷
​보는 것만으로도 더위를 식혀줄 아이템 ‘아이스버킷’입니다. 음료수 한 병, 소주 한 병을 시켜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얼음 가득 담긴 아이스버킷을 준비해보세요. 

💡시원한 얼음잔
​여름철 하얗게 김 서릴 정도로 얼어있는 시원한 얼음잔에 따라 마시는 음료수 한 컵은 고객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되어줄 겁니다. 



노하우

에어컨 냉방효과 높여주는 냉방기기 3가지

1,031 읽음

2022.08.01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