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활용법


매장을 경영하며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할 때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으시나요? 가장 확실한 건 내 업종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사장님과 전문가로부터 직접 전해 듣는 생생한 이야기 아닐까요? 외식업 장사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교육시스템입니다. 


대박 식당 사장님의 알짜 노하우, 

고객과의 트러블은 줄이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 있어요. 


누구나 온라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시간날 때 잠깐씩 학습하기 좋습니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수강생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업종을 전환하고 싶은 소상공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소상공인

✅재기를 꿈꾸는 폐업 소상공인


어떤 강의가 있을까?


현재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에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 목록입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회원가입만 하면 

원하는 강의를 바로 재생할 수 있어요.



음식업 특화강의



성공한 가게의 노하우,

음식업과 관련된 강의를 

최신순·별점순·이름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강좌 선택 후 '학습하기' 혹은 

'강좌보기'를 클릭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마케팅·노무·경영 강의


온라인교육→공통교육 메뉴에서 

마케팅·경영마인드·법, 세무, 노무 등

카테고리 별로 가게를 꾸려나가는데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 강좌로 제공합니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는

소상공인방송정보원, 네이버파트너스퀘어, 서울디지털대학교,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제휴를 맺고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강의를 제공합니다. 지식배움터 아이디 하나로 다양한 기관에서 만든 강의를 들을 수 있죠. 지식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제휴기관’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현장교육이 필요하신가요?


온라인 강의보다 현장수업이 체질에 맞는 분, 

이론보다 현장실습 교육을 듣고 싶은 

사장님이라면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현장교육→성장→전문기술교육’메뉴에서

현장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원에서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파는 

경양식집 사장님이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늘리기 위해 고심 중이라면 


교육지역에서 경기/수원시를 선택하신 뒤

교육생 모집 공고→교육조회 버튼을 클릭,

‘월드호텔요리제과커피학원’에서 운영하는 

‘1인 도시락&포켓샐러드 테이크아웃’ 강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12시간, 7회 수업이라 

이동시간까지 생각하면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만 

첫 강의를 제외하면 나머지 6회의 수업이 

실습이라서 메뉴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 수업 일수의 80% 이상 출석하면 

교육비의 90%를 재단에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예비창업자라면 교육비 신청 마감기한 전까지 창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밖에 자영업 성장지원 서비스 


1️⃣ 소상공인 전자도서관 



도서관이나 서점에 방문하기 번거로웠던 

사장님들에게 전자도서관을 추천합니다. 

지식배움터 아이디로 이용이 가능하며 

한 달에 10권의 전자책을 2주 동안 

무료로 대여해 볼 수 있습니다. 


전자책 자동읽기 기능을 통해 

일하면서도 독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소상공인 지식나눔터



소상공인 지식나눔터는 소상공인들이 직접 

정보와 노하우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지식공유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장님과 인플루언서, 다양한 업체들이

직접 등록한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고

사장님이 직접 동영상을 올려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과 소상공인 지원 정책, 

외식업 뉴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컨설팅



소상공인 컨설팅에서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에게 

전문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등록된 컨설턴트가 

경영, 브랜드/디자인, 법률, 

기술, 투자 및 디지털 전환까지 

사장님 상황에 맞게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로

지원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①긴급 경영 컨설팅은 

전문 인력을 활용해서 1~4일 동안 

사장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②창의 육성 컨설팅

경영개선 아이디어에 대한 자문과 

바우처(최대 300만원 이내)를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컨설팅은 연 1회 신청 가능하며, 

컨설팅 비용 120만원 중 90%(108만원)를

국비로 지원해서 저렴하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 조건에 해당할 경우

국비 100% 지원을 받아 

무료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컨설팅 무료 조건

-간이과세자 및 일반과세자(최근 1년 연매출 8000만원 미만)

-은행 연계 경영컨설팅 신청 소상공인

-LH 희망상가 입점 소상공인

-백년가게 또는 백년소공인

-신청일 기준 1년 이내 창업자

-예비창업자

-착한임대인

-상가임대차관련 신청인

-소상공인창업 및 성장지원사업 수혜 1년 경과자

-지역경제 위기지역* 소상공인

 * 군산, 통영, 고성, 거제, 창원 진해구, 울산 동구, 목포, 영암, 해남



노하우

국비 지원 받고 무료교육 받으세요

415 읽음

2022.08.02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