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서비스 안내

8월 23일(월)부터 지켜야 하는 매장 방역 수칙

2021-08-20

사장님, 요기요입니다.


8월 23일(월)부터 9월 5일(일)까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됩니다.


수도권의 식당·카페는 밤 9시까지 오프라인 매장 영업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포장·배달만 가능합니다.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예방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할 경우 총 4명까지 식당·카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후 6시 이전 사적모임 제한 인원은 4명입니다. 


3단계가 적용되는 비수도권의 식당·카페는 밤 10시까지 오프라인 매장 영업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배달·포장만 가능합니다. 사적모임은 시간에 관계없이 4명까지 허용됩니다. 인구 10만명 이하의 시·군 지역은 상황에 따라 방역조치를 강화하거나 3단계 이하로 단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 수 변화에 따라 지자체별로 방역조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시·군·구청의 안내를 꼭 확인하시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식당·카페 사장님께 적용되는 방역조치는 8월 20일(금)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보도자료(원문보기)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주요 방역 조치 안내]


■시행 기간

8월 23일(월) 0시부터 9월 5일(일) 24시까지


■대상

전국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음료만 판매하는 카페 포함)·제과점 등


■세부 내용

① 매장 운영 시간이 제한됩니다.

-수도권 4단계 적용 지역

밤 9시까지 오프라인 매장 운영 가능. 

밤 9시 이후 배달·포장만 가능


-비수도권 3단계 적용 지역

밤 10시까지 오프라인 매장 운영 가능

밤 10시 이후부터 배달·포장만 가능


②사적모임 인원이 제한됩니다.

-수도권

오후 6시 이전 4인 까지, 오후 6시 이후 2인까지 사적모임 허용(백신 접종 완료자 2인을 포함할 경우 총 4인까지 모임 가능)


-비수도권

사적모임 4명까지 허용, 상견례(8명까지), 돌잔치(16명까지) 허용


-거주 공간이 동일한 경우, 아동·노인·장애인 돌봄 인력이 일하는 경우 인원 제한 없음


③기본 방역 수칙

-매장 운영: 최소 1m 거리두기·좌석 및 테이블 한 칸 띄우기·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중 하나 이상을 준수(면적 50㎡ 이상 매장), 2인 이상이 커피·음료류, 간단한 디저트만 주문했을 경우 매장 내 머무르는 시간을 1시간 이내로 제한 권고, 매장 내 음악 소리 작게 유지, 매장 외부에 이용 가능한 인원 및 방역 수칙 안내, 방문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출입 제한 권고, 출입자 명부 관리

-고객 안내: 마스크 착용, 공용 집게·접시·수저 사용 시 손소독제 또는 비닐장갑 사용, 춤추기·테이블 간 이동 금지 안내

-위생 관리: 손소독제 비치 또는 손 씻을 수 있는 공간 마련, 주기적인 환기·소독, 방역관리자 지정


④방역 수칙을 어긴 경우

기본 방역 수칙을 위반한 매장엔 집합 금지 조치가 내려집니다. 사장님께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및 벌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앱 포장 주문 이용법

요기요에는 배달뿐 아니라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앱에서 주문한 후 포장해 갈 수 있는 ‘포장 주문’ 기능이 있습니다. 사장님앱·사이트에서 포장 기능을 설정하면 포장 주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장 주문 이용 팁 바로가기



요기요 드림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