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정부지원 초저금리 대출 알아보기


신용점수가 낮아 대출이 어려운 사장님도

신청하실 수 있는 희망대출을 비롯해

중·고신용 사장님을 위한

희망대출플러스까지.

초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정리했습니다.


저신용 사장님이 받을 수 있는
‘희망대출’

🔍‘희망대출’이란?
지원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받으신 저신용 사장님
대출한도: 1000만원
대출기간: 5년(2년 거치, 3년 상환)
대출금리: 연 1%(고정금리)
접수기간: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대상


희망대출은 2021년 12월 27일(월)부터
시행한 ‘소상공인방역지원금’ 100만원을
받으신 사장님 중

대출 신청 시점 조회한
NICE 평가정보 개인신용평점
744점 이하인 저신용자 사장님께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에 활용하는 개인신용평점은
NICE지키미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 요건에 해당돼야 하는데요.
외식업 매장이라면 상시근로자 수가
연간 5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상시근로자 수 계산법 보러가기

다만 위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세금 체납 중이거나
금융기관에 연체 기록이 있는 사장님,
현재 휴업 중이시거나 폐업하신 사장님은
희망대출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대출한도


희망대출 한도는 개인 또는 법인당
최대 1000만원이며 연 1% 고정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거치기간 2년에 3년은 분할상환해야 합니다.
전액 또는 일부를 조기 상환할 수도 있는데요.
조기 상환 시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청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희망대출 접수안내 팝업창의
‘정책자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또는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희망대출 접수’ 버튼을 클릭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대출을 신청하시면 대출심사 후
사장님께 대출 승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개인사업자 사장님이라면
신청 시스템을 통해 전자약정을 체결하고
법인사업자 사장님이라면
사장님 또는 위임자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해
대면 약정을 체결하게 됩니다.
📌지역센터 확인하고 싶다면?

✅문의처


희망대출 문의는
소상공인방역지원금콜센터(1533-0100)와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셔터스톡



중·고신용 사장님이라면
‘희망대출플러스’


개인신용평점이 745점 이상인 사장님은
중·고신용 사장님들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
‘희망대출플러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신용 사장님 모두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받으실 수 있지만
중신용인지, 고신용인지에 따라
대출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중신용 프로그램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란?
지원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받으신 중신용 사장님
대출한도: 1000만원
대출기간: 5년(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대출금리: ​1년차 1%, 2~5년차 CD금리+1.7%p
보증료: ​1년차 면제, 2~5년차 0.6%
접수기간: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대상


희망대출과 마찬가지로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받으셨어야
희망대출플러스를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그중 개인신용평점이 745~919점에 해당하는
중신용 사장님께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매장을 휴·폐업하지 않고
운영 중이어야 하죠. 

✅대출한도


사업자별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으로
총 5년인데요.

금리는 처음 1년 동안은 1%이지만
2년 차부터 5년 차까지는
협약금리(CD금리+1.7%p)를 적용
합니다.

중신용 대출 프로그램은
특례보증이어서 보증료가 필요한데요.
보증료 0.8%는 1년 차에는 전액 면제되며
2~5년차는 0.2%p를 감면해 0.6%가 적용됩니다.

희망대출플러스는
매장을 운영하는 운전자금과
대출금을 갚을 수 있는 대환자금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단, 대환 시에는 3개월 이상 지난
상호금융, 캐피털, 카드사 신용대출에 한해 지원합니다.

✅신청방법


운전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의 경우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은행앱: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대환자금을 신청하시는 사장님,
운전자금을 신청하는 법인사업자 사장님,
스마트폰과 은행앱 사용이
익숙지 않은 사장님은

대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대면 신청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셔터스톡


고신용 프로그램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이란?
지원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받으신 고신용 사장님
대출한도: 1000만원
대출기간: 1년
대출금리: 고정금리 1.5%
접수기간: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대상 


2021년 12월 27일 이후 ‘소상공인방역지원금’
100만원을 받으신 사장님 중
개인신용평점이 920점 이상
사장님들께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들과 마찬가지로
대출 신청 시 매장을 휴·폐업하지 않고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사업자별 1000만원 한도이며
최대 1년동안 지원하는데요.
고정금리로 1.5%를 적용합니다. 
희망대출 특례보증과 동일하게
운전자금과 대환자금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대환 대상 채무는 ‘신청 은행의 기존 대출’에 한합니다.


✅신청방법


운전자금을 신청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8개 은행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은행앱: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환자금을 신청하시는 사장님,
운전자금을 신청하는 법인사업자 사장님,
비대면 신청이 어려우신 사장님은
14개 은행 전 지점을 방문해 대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면 신청 가능 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SC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문의처


희망대출플러스는 각 은행 홈페이지 및
은행 지역센터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소상공인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부





외식업 정책브리핑

외식업 사장님이 받을 수 있는 저금리대출은?

28,438 읽음

2022.05.0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대한상상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요기요 사장님 포털”(http://partner.yogiyo.co.kr, 이하 “사장님 포털”이라 함)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장님 포털”은 회사의 콘텐츠와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는 사장님 포털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목의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외식업과 매장 운영 관련 콘텐츠
    • 우리매장소개 콘텐츠
    • 요기요 클래스 교육 서비스
    • 회원 대상 각종 혜택
    • 기타 회사이 정하는 서비스
  • “사장님 사이트”는,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http://www.yogiyo.co.kr/owner/)를 의미합니다.
  • “회원”은, 요기요 사장님 사이트에 가입하고 본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여 사장님 포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미지, 인터뷰, 카드뉴스 같은 게시글 등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 “우리매장소개”는, 회원의 신청으로 회사가 제작하는 매장 홍보 영상 등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요기요 클래스”는, 회원이 외식업 및 매장 운영 등에 필요한 교육을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수강할 수 있는 회사의 행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을 사장님 포털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장님 포털을 통하여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까지 공지하되,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장님 포털을 통해 공지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상적인 공지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 적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그러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자격의 취득)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누구나 사장님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장님 포털에 직접 로그인하거나 접속할 수 있고, 이 때 본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를 하면 사장님 포털의 회원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

  • 회원이 되시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장님 포털 서비스의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요기요 클래스 수강의 신청,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 회원의 등급 등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범위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등에 대한 폭언, 폭행, 모욕, 성희롱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
    • 그 외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
  • 회원은 회사의 사장님 포털에 대한 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장님 포털을 통한 공지 등의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 자격의 상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의 직원, 회사의 업무를 수탁한 제3자 및 그 직원, 폭행, 폭언, 성희롱 등 신체적∙정신적으로 중대한 손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시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으로 사장님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사장님 포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을 사장님 포털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요기요 클래스 신청 등)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 일정을 사장님 포털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 회원은 사장님 포털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희망하는 요기요 클래스의 수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강생을 선정하고 요기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요기요 클래스 수강에 선정되었음에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아니할 경우 그에 따른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기요 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사장님 포털,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관리 및 알림)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장님 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전화/전자우편/서신우편/문자서비스/앱 푸쉬/카카오 비즈메세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에 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수신을 거부하거나 사장님 포털에 게시된 정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 「전기통신사업법」 상 기간통신사업자의 사정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 위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책임의 제한)

  • 회원이 회사와 제휴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는 외부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 기타 회사의 책임 제한 조항은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19조에 따릅니다.

제 14 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 외에 서비스 중지, 개인정보보호 의무,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관리, 서비스 관련 권리 귀속,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면책조항, 재판권 및 준거법에 관해서는 사장님 사이트 이용약관 제4조, 제9조, 제16조 내지 제17조, 제19 내지 제20조를 준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요기요사장님포털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