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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배달앱

주문수 상위 1% 가게의 이벤트

#실전팁 #이벤트 #리뷰이벤트 #사장님공지

[실전팁] 이벤트 유형과 서비스 메뉴를 정리했어요


배달앱을 운영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리뷰 수를 늘리거나 가게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사장님이 많으실텐데요.


주문수 상위 1% 가게는 사장님공지에 ‘리뷰' 또는 ‘이벤트'를 언급한 비율이 80%에 이르는데, 하위 10% 가게는 그 비율이 50%로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상위 1% 가게의 사장님공지를 토대로 이벤트 유형과 서비스 메뉴를 정리했습니다.


🔎 요기에 요약


📌유형별 이벤트 4가지와 설정 노하우

  ① 리뷰 ② 주문금액별 서비스 ③ 시즌·기념 ④ 쿠폰 모음 


📌이런 기준으로 서비스로 제공했어요!

   ① 메인 메뉴와 어울리는지 ② 조리 시간이 짧은지 


📌이벤트 안내 글 작성 시 유의사항

   ① 메뉴구성 품목 ② 참여 조건 ③ 방법을 확실히 알려주세요



유형별 이벤트4


1️⃣ 리뷰 이벤트

요기요 주문 상위 1% 이벤트


가장 일반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 유형입니다.

리뷰를 약속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찜 수, 리뷰 수를 확보하고 싶은 가게에 적합하죠.


고객이 직접 서비스 메뉴를 고르는 경우, 

헷갈리지 않도록 번호를 매겨

정확히 작성하실 수 있도록

공지에 명확하게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리뷰이벤트 어떻게 알려줘야 하나요?



💡리뷰 받을 확률을 높일 만한 이벤트는 없을까?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대전 A치킨집의 예시


- 사진 리뷰 작성자 중 매주 1명 추첨

- 특정 세트 메뉴 무료 제공

- 매주 월요일 사장님공지로 발표

- 발표일 1주일 이내로만 선물을 수령할 수 있음


리뷰 작성을 독려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가게라는 인식을 줄 수 있어요. 


2️⃣ 주문 금액별 서비스 증정 이벤트


요기요 주문 상위 1% 이벤트

리뷰 작성과 상관없이

주문한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서비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해볼 수 있어요.


이때, 배달비를 포함한 금액 기준인지

배달비를 제외한 음식 주문금액 기준인지도

함께 작성해주셔야 고객이 참여할 때

혼선을 막을 수 있어요.



3️⃣ 시즌, 기념 이벤트


신메뉴 출시, 가게 이전 등

최신 소식과 함께 이벤트를 열어보세요.


요기요 주문 상위 1% 이벤트
요기요 주문 상위 1% 이벤트

배달비 무료, 음식 가격 인하, 특정 메뉴 사이즈업처럼

서비스 메뉴가 나가지 않더라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의 위생등급 ‘매우우수'를 받아

이벤트를 여는 버거집도 있었는데요.

이처럼 고객이 알았을 때 

가게의 신뢰도를 높일 만한 소식이 있다면

이벤트로 한번 더 강조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요. 


특정 기간, ‘선착순 100그릇'처럼 

한정 수량 등의 조건을 함께 안내해 보세요.

희소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

고객이 주문을 더 빠르게 결정할 수 있게 합니다.



4️⃣ 쿠폰 모으기 이벤트

요기요 주문 상위 1% 이벤트

배달앱에서도 쿠폰 모음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게가 있었는데요.


쿠폰 모음 이벤트는

음식에 만족한 고객의 재주문을 유도하고,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 배달시 쿠폰 사용 안내사항을

쿠폰 앞, 뒷면이나 별도의 안내로 

고객이 인지하기 쉽도록 한번 더 알려주세요.



옆집 사장님은 어떤 메뉴를 서비스로 줄까?


많은 가게에서 제공하는 캔음료를 제외하고

서비스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요기요 이벤트 서비스메뉴


주로 취급하는 음식과 관련되어 있거나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는데요.


서비스 메뉴를 고를 때에는 메뉴 단가가 높지 않고,

조리 방법이 간단한 메뉴를 고르는 게 좋습니다.


✔️ 토핑이 들어가는 메뉴라면 토핑 추가 증정

✔️ ‘사이즈업' 또는 ‘곱배기'처럼

기존 메뉴의 양을 늘려서 제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서비스 메뉴를 차별화하고 싶다면?


서비스 메뉴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 색다르게 제안해보세요.



리뷰이벤트 전용 메뉴 멘부리

신메뉴를 맛보기용으로 제공해도

홍보의 기회가 될 수 있어요.

한번이라도 신메뉴를 맛있게 즐겨본 고객은

다음 번 주문에서 신메뉴를 찾을 수 있고요.



👀 이런 이색 서비스도 있었어요!

떡볶이집 - 치실

치킨집 - 코인노래방 30분 이용권



이벤트 안내 글 작성 시 유의사항


✔️ 메뉴 구성 품목을 정확히 적어요.

✔️ 참여 가능한 조건(주문금액)이 필요하다면 적어주세요.

✔️ 참여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다양한 메뉴를 취급한다면

서비스메뉴의 수량이나 종류에 차이를 두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실전팁 이벤트 공지 작성

이때 고객이 헷갈리지 않도록

메뉴별로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주문금액의 범위를

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샌드위치나 커피처럼 

메뉴 단가가 낮은 가게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주문금액을 안내한 곳이 많았는데요.


중식은 ‘두 그릇 이상 주문 시 군만두 2개 서비스'

치킨집은 ‘한 마리 이상 주문 시 서비스 적용' 처럼


가게의 메뉴 금액을 고려해 

참여 가능한 기준을 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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