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매장운영

“리뷰이벤트 어떻게 알려줘야 하나요?”

#고객소통 #사장님공지 #작성방법 #리뷰이벤트

[요기요실전팁] 사장님공지 따라쓰기③ 운영상황·이벤트 안내


👨‍🍳사장님공지 따라쓰기 시리즈

1편 인사말·가게 소개 (바로가기)
2편 메뉴 소개 (바로가기)
3편 운영 상황·이벤트 안내


매월 요기요 매출과 리뷰, 고객 평점 등 운영 실적을 분석해 선정하는 ‘요기요 우수가게’의 48%는 ‘사장님공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장님공지로 가게 영업 일정과 이벤트 등을 공유하면서 고객과 소통해보세요. 실제 요기요앱에 등록된 사장님공지를 각색해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세 가지만 기억해주세요!

​①사장님만의 이야기를 담아주세요.
​②작고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③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작성해주세요.



휴무 안내



재오픈 날짜와 함께 휴무 기간을 언급해주세요.

‘딱 한달만 기다려주세요’라는 문장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유발하고 기대심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6월 1일 이전한 상가에서 재오픈했다면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해 아래와 같이 사장님공지를 작성해보세요. 



‘B건물로 찾아주세요’라는 표현으로

이사 완료를 알릴 수 있습니다.


‘쾌적한 공간’, ‘더 정성껏’이라는 말로

이전보다 더 나아진 환경이라는 점을 강조해보세요.



할인 이벤트 안내 



‘5% 할인’ 등으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세요.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고객님’을 통해

가게가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은연 중에 강조할 수 있습니다.


‘작게나마 돌려드리고 싶다’는 말로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리뷰 이벤트 안내



고객이 리뷰 이벤트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한 단계씩 알려주세요.


배달앱을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이라면

‘찜’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가게명 옆 ♡ 버튼’ 등으로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배달앱을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 입장에서

이벤트 참여 방법을 알려주신다면

구체적이고도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공지 작성하러 가기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