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마케팅, 배달앱

가게 근처 주민에게 신메뉴 홍보하는 법

#가게홍보 #온라인홍보 #당근마켓

활용하실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맛집 사장님이 ‘당근’하는 방법


월평균 1800만 명의 사용자. 하루 평균 사용 시간 20분. 1억 2천만 번의 중고거래 연결. 근처 이웃들의 중고물품 거래를 연결해주는 ‘당근마켓’ 홈페이지의 소개글입니다. 주위에서 많이 쓰는 앱이라서 아마도 당근마켓이 뭔지 모르는 사장님은 거의 없으실 것 같은데요. 

 

중고거래뿐만 아니라 ‘동네 커뮤니티 게시판’이 인기라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요즘 여기서 동네 주민들에게 가게를 홍보하는 사장님들이 있다고 합니다. 마케팅·광고 방법이 고민인 사장님들을 위해 중고거래앱을 어떻게 가게 홍보에 활용하는 지 알아봤습니다.



집 근처 맛집 정보


사장님들은 '동네 생활'과 '내근처' 서비스에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피쏘(피자&소주)할 수 있는 곳 있나요?”

🥕 “삼겹살 맛있는 가게 추천해주세요!”


당근마켓에서 '동네 생활'을 클릭하면 

동네질문, 동네 맛집 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해 

질문을 올릴 수도 있고 답을 달 수도 있습니다. 

일종의 동네 SNS로 보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동네생활·동네맛집 화면

당근마켓 동네생활·동네맛집 화면

 

'내 근처' 메뉴를 클릭하면 

주변 정보를 찾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맛집 지도가 있습니다. 


흔히 맛집을 검색하면 

유명한 동네 위주로 나오지만 

당근마켓에서는 내 주변 음식점을

볼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당근마켓 내 근처·맛집지도 화면

당근마켓 내 근처·맛집지도 화면

 

'내 근처' 메뉴에서는 

동네 가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 오픈 기념으로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판매한다는 소식, 

요기요 앱에 진행중인 할인 이벤트, 

신메뉴를 출시 소식들이 올라옵니다. 

 

참고로 당근마켓은 주로 30~40대가 많이 쓰고 

다음으로 20대, 50대 순서이며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쓴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당근’ 활용법

 

핵심은 당근마켓의 비즈프로필입니다. 

쉽게말해 비즈프로필로 정보를 등록하시면

동네 주민들이 가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사장님이 적극적으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죠.

  

💡비즈프로필을 활용하는 법

    열 가지만 기억하세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등록 화면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등록 화면


비즈프로필은 무료입니다. 


나의 당근 탭에서 비즈프로필 만들기를 선택하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게 소개글과 함께 대표 이미지, 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등록합니다.


입력한 정보는 당근마켓 내 근처 탭을 통해 주민에게 노출됩니다.


채팅, 댓글 기능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가게 소식을 전하고 단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프로필의 대표기능은 '소식 발행'과 '단골' 두 가지 기능입니다. 


소식 발행은 가게 소개, 신메뉴 출시, 이벤트 등 소식을 알릴 때 사용합니다.  

단골은 마음에 드는 가게를 ‘찜’하는 기능인데요. 단골로 찜하면 가게가 발행한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새로 만들었다면 쿠폰 이벤트를 추천합니다. 비즈프로필에서 쿠폰을 생성하면 내 근처 탭의 쿠폰북 서비스에 가게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가게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단골로 찜한 손님들에게 가게 소식을 알릴 때는 친근한 동네 이웃처럼 이야기를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