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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주문금액 얼마로 설정하면 좋을까?

#실전팁 #최소주문금액 #1인분

[실전팁] 카테고리별 최소주문금액 현황과 설정 노하우


고객은 가게를 선택할 때 최소주문금액도 꼼꼼히 살펴봅니다. 물가 상승과 치열한 경쟁을 이유로 배달앱에서 최소주문금액 조정을 고민하는 사장님이 많으실텐데요.

다른 가게는 얼마로 최소주문금액을 설정했는지, 최소주문금액을 어떻게 설정하면 주문수를 높일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요기에 요약


📌 카테고리별 최소주문금액은 10,000~20,000원대 분포해요

📌 주문수 상위 10% 가게의 최소주문금액이 평균 2,455원 낮아요

📌 최소주문금액 낮춘 아시안, 일식돈까스, 버거 주문이 22% 늘었어요

📌 가게쿠폰 사용가능조건과 맞추고 주문 늘려보세요



음식 카테고리별
최소주문금액 설정 현황


요기요에 입점된 가게 사장님이

설정하신 최소주문금액을 살펴봤습니다.


최소주문금액

2024.4월 가게배달 운영 가게의 최소주문금액/ 조사 시점,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소주문금액이 제일 높은 카테고리는

2만원대의 족발/보쌈이었습니다.

가장 낮은 카테고리는 샌드위치, 카페디저트 등으로

1만원대를 형성했죠.


객단가가 낮은 메뉴일수록

최소주문금액도 낮은 경향을 보입니다.


상위권을 차지한 족발/보쌈이나 찜/탕 등은

1인분보다 여러 명이 나눠먹기 좋은 메뉴가 일반적인 만큼,

최소주문금액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장사 잘되는 가게는
최소주문금액이 더 낮을까?


주문이 많은 가게는

최소주문금액을 어떻게 설정하고 있을까요?


최소주문금액 상위 10%

2024년 1~3월 가게배달 주문 상위 10% 가게의 최소주문금액 비교/ 조사 시점,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문수 상위 10% 가게의

최소주문금액은 평균보다 2,455원 낮았습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 카테고리 1위는 고기구이로,

상위 10% 가게의 최소주문금액이 3,068원이나 낮았습니다.

이어서 일식돈까스, 회초밥, 한식 순으로 차이가 벌어졌죠.


족발보쌈은 가게별로 취급하는 메뉴가

크게 다르지 않아서일까요.

그 차이가 400원으로 가장 적었습니다.



최소주문금액을 낮추면
주문수도 늘어날까?


2024년 3월 한 달 동안 최소주문금액을 낮춘 가게의

전후 주문수를 확인해봤습니다.


최소주문금액 인하 후 주문 증가

2024년 3월 최소주문금액을 낮춘 가게배달 이용 가게의 전후 3주 비교/ 조사 시점,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시안 카테고리에서 주문이 가장 많이 증가했고

다음으로 일식돈까스, 버거가 2, 3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소주문금액이 다른 가게보다 낮으면

고객이 주문을 고민할 때 비용 부담이 덜한 만큼

선택 받을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물론 최소주문금액을 무조건 낮추기보다는,

사장님의 가게 상황과 마진을 꼼꼼히 계산해

설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소주문금액 똑똑하게 활용하세요


최소주문금액을 전략적으로 설정해도

주문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최소주문금액 = 쿠폰사용조건


가게쿠폰 주문조건은 우리 가게 최소주문금액부터

최대 5만원까지, 1,00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고객이 최소주문금액만 충족해도

가게쿠폰을 쓸 수 있게 설정한다면

주문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요기요 최소주문금액 가게쿠폰 설정

최소 권종의 쿠폰을 쓸 수 있는 주문금액과

최소주문금액을 일치시킨 가게의 주문 증가율이

미일치 가게보다 더 높았습니다.


특히 치킨, 회초밥, 고기구이 카테고리에서 두드러졌는데요.

주문 증가폭도 평균 14% 높았습니다.


쿠폰을 활용해 가격경쟁력을 높이고

우리 가게에서 고객이 주문할 수 있게 유도해보세요.



2️⃣ ‘1인분 주문' 카테고리 노출해 주문 늘려요


최소주문금액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1인분 카테고리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요기요 1인분 주문

2023년 기능카테고리에 추가 노출된 가게의 전후 30일 비교/조사 시점,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추가 노출 효과에 따르면

1인분 카테고리에 노출 전후

주문수를 비교하니 주문수가 21%나 올랐는데요.


요기요 1인분 주문

가격 기준에 맞다면

1인분 주문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우리 가게 메뉴 특성과 상황을 고려해

1인분 카테고리에 추가 노출하고 주문수를 높여보세요.


▶︎최소주문금액 확인하기 (사장님앱)
▶︎최소주문금액 확인하기 (사장님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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