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조리하고 배달하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고객 응대’는 숙명입니다. 음식을 배달해 먹고 고객 리뷰를 남기는 일이 일상화 된 요즘, 고객 리뷰로 울고 웃는 사장님들도 계신데요. 배달앱은 고객과 사장님이 직접 대면하지 않기 때문에 불만을 표하는 고객 리뷰에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배달앱에서 시도할 수 있는 고객 불만 응대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업하는 사장님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노란우산공제. 적금처럼 저축했다가 사장님이 폐업 등을 이유로 더이상 일을 하지 못하게 됐을 때 그동안 납입했던 금액을 이자와 함께 목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지원 제도입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경기 불황으로 한 두푼이 아쉬운 상황에서 꼬박꼬박 돈이 드는 적금을 유지해야 하나 싶은 사장님도 계실 겁니다.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모든 것, 요기요가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