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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장님

할인랭킹 참여하고 주문수 4배 뛰었어요

#할인랭킹 #인터뷰 #심닭콩닭

요기요 할인랭킹 심닭콩닭



경남 창원의 ‘심닭콩닭’은 2024년 2월 요기요에 입점한 닭강정 가게입니다. 할인랭킹 참여 후 주문수가 4배나 올랐는데요.

신규 가게인 만큼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되어 한번이라도 맛보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는 배종현 사장님을 만나 장사 노하우를 들어봤습니다.


건축설계쪽 일을 하다가 내 가게를 차리고 싶다는 꿈을 더 이상 미루고 싶지 않아서 도전했어요. 원래 하던 분이 있었는데, 가게를 인수하고 신규로 요기요에 입점했어요.


치킨집은 많아도 닭강정 집은 적은 것 같아서 시작했고요. 인수한 지 1년도 안 되어  최고 월 매출 2300만 원을 달성했어요.


요기요 창원 심닭콩닭 할인랭킹 1위


요기요 영업매니저와 상의 후 결정했는데, 확실히 주문이 늘었어요. 

입점 직후에는 요타임딜을 쓰다가, 새로 나온 할인랭킹이 노출 효과 차원에서 더 적합할 것 같다고 영업 매니저가 추천해줬어요. 요기요 매출이 4월에는 400만원 중반대였지만 5월에 매출이 900만원대로 올랐어요.


요기요 할인랭킹 심닭콩닭 주문 증가

참여 메뉴도 전략적으로 정했어요. 대표메뉴와 맛있지만 덜 팔리는 메뉴를 선택했죠.


저희 닭강정은 6가지 맛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인데, 이걸 알릴 수 있던 기회라 봤어요. 또 하나는 상대적으로 덜 판매되는후라이드 치킨으로 참여했어요.


창원 심닭콩닭 닭강정



할인랭킹으로 노출을 늘리고 한 번이라도 맛보여 드리면 또 찾아주실 거란 믿음이 있었거든요. 노출이 충분하지 않아 덜 팔린다거나, 맛이 있어도 안 찾는 이유를 알고 싶을 때 할인랭킹을 투자 개념으로 활용해보세요.


창원 심닭콩닭 할인랭킹


물 들어올 때 노 젓자! 피크타임을 공략했어요.


요기요 심닭콩닭 할인랭킹 닭강정


🍗닭강정 저녁 5시~8시 / 후라이드 치킨 저녁 6시~9시

처음에는 오전 1개, 오후 1개 메뉴로 참여했다가 시간을 바꿔봤어요. 할인랭킹을 설정한 5시부터 주문이 더 몰리더라고요. 야식을 찾는 분들은 저녁 8시~ 9시에 할인랭킹으로 주문하세요. 다른 가게와 비교했을 때 가격적으로 매력이 있다고 고객분들이 보시는 것 같아요.


할인랭킹 리뷰 심닭콩닭

심닭콩닭 할인랭킹 주문 고객 실제 리뷰


반드시 원가를 계산하고 참여해보세요. 할인율이 높아지면 고객이 주문할 확률도 높아지겠지만, 무한정 할인할 수는 없잖아요. 자신있는 메뉴이면서, 고객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 이윤이 남을 수 있는 단가의 접점을 찾는 게 중요해요.


초반에는 다른 닭강정, 치킨집이 어떻게 가격을 설정했는지 살펴보고, 다른 가게보다 할인율을 1% 정도 높게 설정해 1위에 노출시키려 했어요.


요기요에서 할인랭킹을 지원해주니까 그 도움도 컸는데요. 할인 금액을 조절하면서 주문이 어떻게 나오는지 실험 중이에요.


심닭콩닭 요기요


마케팅 수단이 여러 개지만, 모든 걸 동시에 운영하기엔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상황에 맞춰서 고객 반응을 보며 유연하게 적용해야 돼요.


✔️할인랭킹은 다른 광고상품에 비해 메뉴 카테고리 구분도 되고, 노출이 잘 되는 게 확실해보였어요. 할인율도 제가 직접 정할 수 있으니 보다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어요.


✔️주문금액 3만원 이하의 가게쿠폰은 당분간 운영하지 않아요. 할인랭킹과 가게쿠폰이 중복 적용되면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사람들이 저희 가게 들어와서 쿠폰을 보는 것보다는, 할인율 1위로 홈화면에 노출되는 게 주문으로 이어지기 쉽고 효과도 커요.


창원 심닭콩닭 요기요 인터뷰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지점을 늘려보고 싶어요.

1년 정도 더 운영해보고, 내년에는 2호점, 3호점도 내고 싶어요. 심닭콩닭이 더 많이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할인랭킹 효과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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