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율이 높은 순서대로 우리 가게 메뉴를 요기요앱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노출하는 할인랭킹. 참여한 가게는 참여 이후 평균 주문이 무려 3.6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할인랭킹에 참여해 어떻게 하면 주문수를 끌어올릴지 고민 중이신 사장님을 위해 설정 팁을 준비했습니다.
🔎 할인랭킹 실전팁 요기에 요약
📌 10곳 중 6곳이 20~25%의 할인율로 설정해요
📌 할인하더라도 음식의 품질은 반드시 유지해주세요
📌 20~25% 할인율로 설정한 가게는 주문이 3.4배 늘었어요
📌 피크타임 VS 주문 뜸한 시간 중 선택해 주세요
📌 인기메뉴로 참여하면 주문 확률 30% 높아져요
할인랭킹에 참여하는 가게
평균 20.7%의 할인율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10곳 중 6곳이 20~25%대로 설정하고 있죠.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었는데요.
주문수 상위 10%인 가게로 살펴보면,
할인율을 25%이상 설정한 비중이 36%로 늘어납니다.
⚠️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높은 할인율도 중요하지만,
주문을 이끌기 위해서는메뉴의 품질도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할인랭킹으로 주문된 메뉴의 양을 줄이는 등
품질을 떨어뜨린다면,
가게 신뢰도와 고객의 만족도 역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할인된 메뉴의 양과 질을기존과 동일하게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세트메뉴로 할인랭킹에 참여해도 양을 줄이지는 않았어요.
할인하면서 음식 양을 줄이면
고객에게 할인하는 의미가 없어요.”-하루 매출 700만원 중국집, 연화루 사장님
할인랭킹에 참여한 가게는
참여 이후 주문이 평균 3.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주문이 늘어날 수 있지만,
할인율을 높게 설정할수록
주문 증가 효과도 더 크게 나타납니다.
평균 25~30% 할인율로 참여한
가게 주문수는 5.5배,
30% 이상 할인율로 참여한 가게
주문수는 무려 7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할인율 1위에 오르는 경우
요기요앱 홈화면에 노출되는 만큼,
다른 가게와의 비교를 통한
적절한 할인율 조정은
중요한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1위 노출 확률을 높이려면?
할인랭킹 참여일 전날,
마지막으로 참여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톡으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이때, 사장님 가게의 예상 랭킹을 확인하시고,
예상 랭킹이 1위가 아니라면
할인율을 1~2%씩 더 낮게 조정해
1위 노출 확률을 높여보세요.
“초반에는 다른 닭강정, 치킨집이 어떻게 가격을 설정했는지 살펴보고,
다른 가게보다 할인율을 1% 정도 높게 설정해 1위에 노출시키려 했어요.”
-할인랭킹으로 주문수 4배 뛴 닭강정집 사장님
🕕 피크타임 한 시간 전부터 시작해요
할인랭킹 가게 2곳 중 1곳은
피크타임*에 참여합니다.
*피크타임: 11시, 12시, 18시, 19시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보면,
저녁 피크타임 1시간 전인
17시부터 참여한 가게가 가장 많았고,
점심 피크타임 1시간 전인 11시부터
참여한 가게가 그다음으로 많았습니다.
메뉴 특성에 따른 차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점심에 찾기 쉬운 카페디저트, 샌드위치, 샐러드 가게는
12시, 13시 참여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반대로 저녁에 더 잘 어울리는
치킨과 족발보쌈 가게는
18시, 19시부터 많이 참여했습니다.
🕑 주문 뜸한 시간 참여한다면, 14시부터
주문이 상대적으로 덜 들어오는 시간에 참여해
주문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피크타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대를 살펴보니,
점심 주문이 한차례 마무리된 14시에
할인랭킹 참여율과 주문율 모두 높았는데요.
이미 많은 주문을 받고 계시거나
피크타임에 주문이 너무 몰릴 것이 우려된다면
주문이 뜸한 시간에 참여해
추가 주문을 기대해보세요.
“오후 2시~5시 사이 주문이 좀 덜 들어오는데요. 한가한 시간을 그냥 보내긴 아까우니 ‘주문 하나라도 더 받자!’ 싶었어요. 요기요에서 하루 주문의 42%가 이 시간대에 할인랭킹으로 들어와요.”
-월 매출 1억 샐러드집, 그린테이블 구로점 사장님
우리 가게에서 잘나가는 대표메뉴로
할인랭킹에 참여해보세요.
할인랭킹 데이터에 따르면,
대표메뉴로 참여한 가게의 주문수가
대표메뉴로 참여하지 않은 가게보다 30% 더 많았습니다.
고객은 할인랭킹으로 메뉴를 고른 다음,
가게 상세 화면에서 해당 메뉴에 대한 설명과
리뷰를 확인하고 주문을 결정할 텐데요.
이때 잘나가는 메뉴에는
리뷰수와 긍정적인 후기가 많을 확률이 높은 만큼,
고객이 망설임 없이 주문하기 좋습니다.
할인랭킹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한 고객이라면
우리 가게를 다시 찾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 주문수 상위 10% 가게는 더 많은 메뉴로 참여해요
주문수 하위 10% 가게는 평균 2개,
상위 10% 가게는 평균 5개 메뉴로 참여합니다.
할인랭킹에 최대 3시간까지
완판된 인기 메뉴로 우리 가게가 노출되는데요.
다양한 메뉴로 참여해 주문수도 높이고
적극적으로 우리 가게를 홍보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