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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


중소기업확인서 이렇게 발급받으세요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받기 까다롭다고요?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만 하면
곧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접속 후 로그인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바로가기)’에 접속해주세요.
아이디가 없다면 ‘일반회원’으로 가입해주세요.
회원가입 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2.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신청서 작성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을 눌러주세요.




3. 사업자 유형 선택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중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세요.




4. 가게 정보 입력


사장님 가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서 하단 ‘필수자료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 해당 여부에

체크하신 뒤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필수자료 제출 가능 여부를 모르실 경우 간편장부대상기업,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해주세요.




5. 주요 재무정보, 근로자 현황표 입력


주요 재무정보 입력 시 1,000원 단위 입력해주세요.
작성 후 금액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하단의 근로자 현황까지 작성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중소기업 해당 여부 확인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게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제출자와 대표자명 작성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신청자 정보 작성 후 제출


마지막으로 신청자 정보를 작성하신 후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누르면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보가 제대로 기입됐다면 곧바로 발급됩니다.

‘진행상황 확인’ 메뉴에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서 출력/수정’ 메뉴에서 확인서를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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