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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포츠 경기 시즌 주문수 올리는 방법

#스포츠 # 배달 # 주문 # 데이터

 [실전팁] 요기요 주문상승Tip 200% 활용하기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세계 최대 스포츠 행사에 배달음식이 빠질 수 없죠.


요기요 음식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17일간

주문수를 끌어올릴 배달앱 마케팅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캘린더


요기패스X 주문이 늘었어요 


요기요와 네이버의 제휴를 통해 지난 6월 26일부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이 요기패스X 대상 가게에서 횟수 제한 없이 무료배달·포장할인 혜택을 누리기 시작했어요. 사장님 부담 없이, 요기패스X 혜택을 받는 신규 구독고객이 제휴 1주일만에 15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고객들이 사장님 가게를 찾아갈 거예요. 



① 포장 주문을 받아주세요✅


배달 고객이 늘어나는 날은

빠른 배달이 어렵기 때문에 

배달 대신 포장을 선택하는 고객이 많은데요.


최소주문금액 조건이 없다는 점이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포장 주문의 장점이죠.

그래서 포장 고객의 평균 음식 주문금액은

배달 주문금액보다 조금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객단가가 낮고 포장 선호도가 높은 

버거, 분식, 카페·디저트 가게는

포장 주문을 적극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요기요 포장주문 트렌드 


포장 주문 고객은 7% 할인!  


요기패스X 구독 고객이라면, 요기요 부담 혜택으로 2024년 7월 31일까지 최대 7% 포장주문 즉시할인 제공, 8월 1일(목)부터 5% 할인이 적용됩니다. 늘어나는 포장 고객 주문으로 여름 성수기를 맞이해보세요.


2021년 도쿄에서 열린 

국제스포츠행사 기간(7/23~8/8)에는

요기요 전체 포장 주문수가 

직전 동일기간 대비 

47.3% 증가했습니다. 


포장하기 좋은 가게, 
사장님 공지에서 알려주세요 


포장 홍보 내용


사장님 공지 예시



🚨가게 홍보에 ‘올림픽’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식후원사가 아닌 단체와 개인은 메뉴명, 사장님 공지, 전단지, 리뷰 이벤트 등 음식점 광고에 올림픽 관련 단어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올림픽과 관련된 브랜드를 상표로 보호하고 있고, ‘올림픽 콘텐츠’는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으로 보호받는 대상입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브랜드 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올림픽 로고, 마스코트, 엠블럼, 메달, 성화, 오륜과 관련된 이미지는 모두 저작권 보호 대상에 해당합니다. 대한체육회에서는 국문·영문·불문 등 모든 언어로 적은 ‘올림픽’ ‘올림픽 대회’ ‘올림피아드’ ‘파리 2024’ ‘PARIS 2024’ 단어도광고에 함부로 사용할 수 없는 올림픽 자산으로 명시했습니다.


② 할인랭킹 적용으로 돋보이기✅


요즘 가장 효과 좋은 가게 마케팅 방법,‘할인랭킹’으로

우리 동네 1등 가게가 되어보시길 추천합니다. 


할인 1등 메뉴가 되면 요기요앱 첫 화면, 

한 가운데에 메뉴가 소개되어 

단기간에 가장 많은 고객들에게

우리가게 인기메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배달 홍보 방법


사장님이 설정한 한정 할인 수량이 매진된 후에도 

‘완판’된 메뉴로 할인랭킹 노출 제한시간인 3시간까지 노출이 지속됩니다.


2024년 7월 12일 '할인랭킹' 서비스 전국 확대!

요기요가 인기 배달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는 '할인랭킹'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지난 4월 선보인 할인랭킹 서비스 참여 가게의 평균 주문 수가 265% 증가했고 평균 할인율을 25% 이상 설정한 경우 주문수가 477% 늘었습니다. 할인랭킹을 통해 판매한 메뉴는 평균 1시간 42분 만에 품절됐습니다.


③ 포장·배달 가게쿠폰 발행하기✅


더 많은 고객이 요기요를 찾는 날에는

고객들이 다른 가게보다 먼저 

우리가게를 선택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포츠 경기가 연달아 있는 기간에 

가게쿠폰을 발행해 주문할 곳을 찾는 고객의 선택을 이끌어보세요.


요기요 배달 마케팅


2024년 가게쿠폰을 첫 발행한 가게는

쿠폰사용 전보다 가게 클릭수가 60% 증가해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특히 스포츠 경기에 빠질 수 없는

‘치킨’ 주문수가 가게쿠폰을 걸었을 때 20%나 늘었습니다. 




④ 추천광고로 상위 노출하기✅


배달고객이 증가하는 기간에

적재적소에 우리가게 이름을 노출하고 싶은 사장님은 

‘추천광고’를 이용해 요기요앱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홈화면, 음식카테고리 화면,

배달이 필요할 때 주문할 음식을 찾아보는

검색 화면과 검색 결과 화면에도 가게가 우선 노출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요기요 주문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입니다. 


주문 몰릴 때 대비법 3가지


배달이 어려울 때 고객이 ‘주문취소’를 경험한다면

가게에 부정적인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배달 불가지역은 미리 관리하기


요기요사장님 셀프서비스 ▶ 배달요금/배달지역 메뉴에서

‘배달 지역 관리’ 탭을 선택해주세요.

배달 불가가 필요한 지역을 찾아서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배달 가능 상태’를 설정해주세요. 


요기요 가게배달 배달지역


▶︎가게배달 배달지역 설정법



2️⃣ ‘완판’ 메뉴는 품절 처리하기


재료가 소진될 경우 만들 수 없는 메뉴를 품절로 처리해 주시고

고객이 다른 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품절 처리


▶︎품절메뉴 관리법



3️⃣ 주문접수가 어렵다면 영업 일시 중지하기


주문이 몰려 잠시 주문을 받을 수 없다면

사장님사이트, 사장님앱, PC주문접수 프로그램의

영업일시중지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요기요 영업 일시 중지


▶︎영업일시중지 설정법


일시중지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영업이 재개됩니다.

예상했던 시간보다 앞서

정상 운영이 가능하다면 ‘정상 영업’으로 바꿔주세요.


▶ 요기요 주문상승 비결 4가지 한 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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