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배달과 요기배달 두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개 서비스를 같이 이용하면
주문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만큼,
주문 수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시 이용 가게 중 90%가
기존에는 가게배달만 이용하다
요기배달을 추가하신 사장님인데요.
‘요기배달’ 카테고리에 추가되어 가게 노출영역이 늘어나고
여러 주문을 함께 배달하는 실속배달,
한 건의 주문만 배달하는 한집배달 등
고객에게 다양한 배달 옵션을 제공해, 주문을 유도할 수 있어요.여기에, 요기요 라이더로
최적의 자동 배차 시스템이 적용되는데요.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만큼,
궁극적으로 가게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답니다.
얼마나 많은 사장님이 동시 이용 중인지,
주문 수는 얼마나 올랐는지
요기요 데이터에 기반해 그 효과를 알려드릴게요.
23년 4~7월 동시 계약 가게 기준으로, 조사 시점과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게배달, 요기배달의 동시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4개월 동안 서비스를 추가한 가게가
무려 10배나 늘어났습니다.요기요 매출 상위 10% 가게 중
두 서비스를 같이 이용하는 가게가 30%를 넘는데요.
매출 상위 20% 가게에서 27%가,
상위 30% 가게에서 25%가 동시 사용인 점을 감안하면
매출이 높은 가게일수록
동시 사용하는 사장님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23년 4~7월 동시 계약 가게 기준으로, 조사 시점과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동시 이율 비율을 살펴보면,
버거 > 피자양식 > 족발보쌈 > 아시안 > 찜탕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23년 4~7월 동시 계약 가게 기준으로, 조사 시점과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하던 가게가
서비스를 추가하니,
주문수가 평균 25% 늘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샐러드 > 찜/탕 > 한식 > 피자양식 > 일식돈까스 순으로
주문수 상승 효과를 봤는데요.
프랜차이즈 제외, 단계약일 때의 평균 매출 vs 다계약일 때의 평균 매출 비교, 조사 시점과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문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샐러드' 카테고리에서는,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하는 가게 대비
주문수가 2.5배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7월 카테고리별 단계약/ 다계약 가게의 평균 주문수 비교, 조사 시점과 가게 설정 조건에 따라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샐러드 가게만 주문수가 높게 나타난 건 아닙니다.
동시 이용 비중 5위 안에 들었던
버거, 피자양식, 아시안, 찜탕 카테고리에서도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하는 가게 대비
모두 2배 이상의 주문수를 나타냈습니다.
아직 가게배달 서비스만 이용 중인 사장님이라면,
사장님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