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일부터 요기패스X 구독 고객이
‘배달비 무료’ 혜택과 동시에
가게쿠폰 할인도 받을 수 있도록
요기요 서비스가 변경됐습니다.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변경된 할인방법으로
사장님 가게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봤습니다.
🔍요기에 요약
📌 버거, 샐러드, 카페디저트 가게에 쿠폰 할인 효과가 컸어요
📌 가게쿠폰을 처음 발행한 가게는 클릭수가 60% 증가했어요
📌 특히 치킨 카테고리에서 주문수가 20% 늘었고, 주문수가 최대 15배 증가한 가게도 있었어요
먼저 요기패스X와 가게쿠폰 동시 사용이 시작된 후
요기요에서 쿠폰을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한
음식 카테고리를 찾아봤습니다.
음식 카테고리별로 버거 카테고리에서
쿠폰 사용 주문이 가장 많이(41%) 증가했고
다음으로 샐러드, 카페 디저트, 중식이 뒤를 이었습니다.
요기요의 20대, 30대 고객이 자주 찾는
버거, 샐러드, 카페 고객이 증가한 것을 보면
2030 고객의 주문을 기대하는 음식점 사장님께
가게쿠폰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요기요 고객에게 제공한
배달료와 가게쿠폰 동시 할인 혜택이
사장님의 매출 증가 효과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재주문 고객'이 증가했는데요.
요기패스X와 가게쿠폰 중복할인이 적용된 후전체 주문 고객 중 재주문 고객의 비중이51.9%에서 54.2%로 약 3% 더 늘어났습니다.
기존에 가게쿠폰 주문수가
평균 이상이었던 가게들을 대상으로
주문이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을 알아보니
쿠폰 사용 주문수가 전월 대비 15배 증가한
치킨집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2024년 1월 1일 새해부터
가게쿠폰을 처음 발행한 가게에서
돋보이는 주문수 증가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가게쿠폰을 처음 발행한 가게는
고객이 요기요 음식점 목록에서
우리 가게를 선택한 ‘클릭수’가
평균 60% 증가했습니다.
특히 '치킨' 카테고리에서
클릭 후 주문까지 완료한
고객이 20% 늘었죠.
요기요 고객은 3000원 할인쿠폰을
가장 많이 사용했습니다.
2000원 할인쿠폰을 발행한
요기요 가게 수가 가장 많고
할인금액이 늘어날수록 쿠폰을 발행한
가게 수가 줄어듭니다.
그런데 사용할 수 있는 가게가 많고
주문조건 금액이 저렴한 2000권 쿠폰보다
3000원 쿠폰 사용 고객 주문수가 18% 많습니다.
가게에서 설정한 사용조건과 혜택을 고려했을 때
‘3000원 쿠폰’이 고객들이 주문할 때 사용하기에
적절한 금액이었죠.
가게쿠폰을 발행하면 주문 한 건당
음식 주문금액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할인금액이 크면 쿠폰을 사용하기 위한
주문조건 금액도 커지기 떄문에
쿠폰 사용 고객의 주문 금액이 증가하죠.
하지만 주문조건 금액이 높을수록
쿠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줄기 때문에
쿠폰 금액별로 사장님들이 설정한
쿠폰 사용 주문조건 금액과
쿠폰을 사용한 고객의 음식 주문금액을 비교해
적절한 쿠폰 사용 조건을 설정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요기요에서 가게쿠폰을 참 잘 만든 것 같아요. 옛날에는 음식을 많이 시키는 손님이 깎아달라고 흥정도 하고 가게에서 에누리도 해줬는데, 쿠폰이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해요. 손님에게 서비스해줄 수 있는 방법 이라고 생각해서 최대 할인 금액까지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메이 동대문점 김원기 사장님
사장님의 할인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는
‘요기요 지원금’을 활용해 쿠폰을 발행해보세요.
새로 추가된 지원금 프로모션이 있다면
사장님앱과 사장님사이트에서
팝업창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가게쿠폰을 발행할 때는
쿠폰 할인 정보, 사장님 부담금,
운영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가게에 적합한 할인쿠폰을 손쉽게 선택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요기요 지원금으로 가게쿠폰을 발행하고
주문수를 늘려보세요.
※ 요기패스X는 고객이 배달비 ‘무제한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요기요가 배달비를 부담하는 무료배달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가게쿠폰은 사장님이 직접 우리 가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요기요 할인쿠폰을 발행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할인 마케팅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