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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에 따라 달라지는 할인% 타이밍

#시간 # 타임 # 할인 # 데이터 # 실전팁

[실전팁] 시간대별 할인% 설정 효과②

👉①편 다시보기


요기요 셀프서비스 ‘할인관리’ 메뉴에서

할인을 적용할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면


요기요 가게에 ‘즉시할인 00%’마크가 노출되고

요기요앱 첫 화면 ‘할인가게’카테고리에

할인중인 가게만 한 번 더 모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에게 가게를 알릴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할인 설정 효과_앱 할인가게 모음 화면

▶ 시간대별 할인관리 사용방법 자세히보기


🛵 요기에 요약

📌샌드위치, 샐러드, 아시안 카테고리는 점심 시간 할인주문이 많아요.

📌카페디저트는 저녁7시부터 9시까지 할인 주문이 많았어요.

📌할인 설정 가게는 평일에, 할인 받은 주문고객은 주말에 많아요. 


카테고리별 할인 주문시간


요기요 음식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하루 중 할인 주문이 가장 많은 시간을 찾아봤습니다.


족발보쌈, 일식돈까스, 중식, 치킨, 피자양식 등

대부분의 음식 카테고리는 6시부터 8시까지 

저녁식사 시간에 할인 받은 고객의 주문이 많았는데요. 


다른 시간대에 주문이 많은 

카테고리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할인하는 가게가 많은 시간과 할인 고객 주문이 많은 시간_ 샌드위치, 아시안, 샐러드, 카페디저트


샌드위치 카테고리는 오전 10시부터 12시에, 

샐러드와 아시안 음식 카테고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식사시간에 할인 받은 주문 고객이 많습니다. 


카페디저트 카테고리는 식사 시간과 상관없이 

오후 시간 내내 비슷한 주문수를 기록했는데

할인 주문이 가장 많았던 시간은 저녁 7시부터 9시였습니다.


샐러드, 샌드위치, 카페디저트 카테고리도

할인을 제공하는 가게가 많은 시간과 

할인 혜택을 받는 고객들의 주문시간이 어긋났죠.



카테고리별 할인 설정한 날


사장님들이시간대별 할인을 설정한 ‘요일’을 찾아봐도

할인가게가 많은 요일과 주문이 많은 요일이 달랐습니다.


할인하는 가게가 많은 요일과 할인 고객 주문이 많은 요일


할인 받는 고객 주문이 많은 요일은

토, 일요일 주말이었지만


사장님들이 시간대별 할인을 설정한 

가게가 많은 요일은화, 수, 목, 금요일 평일입니다.


카테고리별 할인 가게가 많았던 요일과 할인 받은 고객이 많은 날



할인 가게는 평일 낮에,
할인 주문 고객은 주말 저녁에 많았어요


종합해보면,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요기요 고객 수가 많은

주말 점심과 저녁 식사시간에 할인을 제공했을 때 

시간대별 할인 마케팅의 주문수 증가 효과가 가장 클 수 있습니다.


이때 사장님이 선택하실 수 있는 

‘시간대별 할인’ 운영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① [블루오션 공략하기]  

주문 고객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는 요일과 시간에 

반복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배달 매출을 보완한다.


② [레드오션 공략하기]  

배달 고객이 많은 시간과 요일에 공격적인 할인으로

가게를 홍보해서 경쟁 가게보다 많은 주문을 받는다.


사장님 가게에 필요한 시간에, 객단가에 맞는 할인율을 적용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보세요.


[①편 다시보기] 일요일밤 5% 할인하고 주문 2배 많아진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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