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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웃는 사장] 사장님의 공격적인 마케팅, 추천광고

#웃는 사장 # 추천광고


배달음식 영업대결 JTBC 웃는 사장 그 장면!

공유주방에서 펼쳐지는 배달음식점 영업대결.

‘웃는 사장’에 나온 그 장면, 요기요와 함께 다시보시죠.



‘웃는 사장’ 출연자들이 운영하는 

가게 세곳의 매출경쟁이 벌어진 가운데

분식팀 사장님은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추천광고’를 선택했어요.


배달음식 영업대결 JTBC 웃는사장 그 장면! 요기요 추천광고

JTBC 웃는 사장 방송 화면


“광고로 재미를 보네? 광고 힘이 크네!”


‘분식 카테고리는 전쟁터다’라고 말하는

사장님은 배달 음식 경쟁 2일차 장사를 시작하면서

네 가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겠다고 발표합니다. 


리뷰·찜 이벤트와 함께

② 신규 가게에 지급되는 2천원 할인가게쿠폰 100장을 게시하고

③ 모든 지역에배달비무료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④ 여기에 AI가 우리 가게 주문 확률이 높은 고객을 판단해 

분식을 많이 시키는 손님이 접속하면 가게를 상단에 띄워주는

추천광고’를 사용하기로 했죠. 


분식팀이 선택한 공격적인 요기요 음식점 마케팅 방법, 

추천광고에 대해 더 알려드릴게요. 



추천광고란?


고객의 과거 주문을 분석해서 

우리가게에 주문할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가게가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홈화면, 검색화면, 검색결과화면, 

메뉴 카테고리 상단에 가게가 노출되고 

광고를 통해 주문이 완료됐을 때만 

광고요금이 부과됩니다.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추천광고 설정화면


추천광고를 시작한 이유 


분식팀 사장님은 배달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재주문하는 단골고객을 유치하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분식 카테고리에서 새 가게가 

주문을 받으려면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이죠. 



효과 있을까? 


분식팀 사장님은 광고이용료율 20%, 

하루 예산 30만원으로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사장님사이트에서 설정한 광고이용료율(%)에 따라 

광고 노출이 많아집니다. 주문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가게를 ‘많이’ 노출하고 싶다면 추천광고를 이용해보세요.


광고를 통해 노출과 클릭이 몇번 발생하던, 

주문완료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광고비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광고로 인한 주문이 일어난 경우에만, 

음식 주문금액에 사장님이 설정하신 

광고비 요율이 적용돼 가게 정산에 자동 반영됩니다.


광고설정 후 저장 화면


만약, 주문이 많이 들어와서 설정해둔 광고비 하루 예산이 모두 소진된다면 

당일 광고 노출이 자동으로 중단되며 다음날 0시 이후 가게 영업시간부터 광고가 다시 시작됩니다.  


요기요 추천광고 사용방법 자세히 보기




‘추천광고’ 이용 후기

인천 연수구 중국집 아방궁, 김선영 사장님

 

요기요 매출 30% 증가


광고를 통해 주문받고 배달을 완료했을 때만 비용이 나간다는데, 원래 광고비는 계속 쓰는 돈이라고 생각해서 손해볼 거 없으니 한 달만 써봐야 겠다 싶었죠.

‘추천광고’로 광고하고 요기요 매출이 30%, 1000만원 이상 늘었어요. 2주정도 매출만 보면 작년 이맘때보다도, 당장 지난달 보다도 주문이 많아요. 


요기요 음식점 인천 연수구 아방궁 사장님 인터뷰 추천광고 설정


어떤 사장님께 필요한 광고일까요?


장사를 처음 시작하시는 가게에 추천해요. 이미 자리잡은 음식점보다 우리 가게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광고예요. 중국집 사장님들 모임에서도 꼭 해보시라고 추천했어요. 

저도 장사를 시작할 때 리뷰가 8000개, 10000개씩 쌓여 있는 중국집들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으니까 신생 중국집으로서 막막했어요. 

직접 전단지를 붙이고 다니다가 욕도 먹고 그랬죠. 배달앱에서 광고를 이용해보면서 주문 10건이 20건으로 늘어가는 게 보이니까 광고에는 아낌없이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장님 인터뷰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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