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많이 시킬수록 배달요금이 낮다면
메뉴를 고민하는 고객들의 추가주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달요금 설정 예시 이미지
배달 한 건당 매출이 높아지면
매출 대비 사장님의 배달비가 낮아지기 때문에
수익성을 개선하는 방법이 될 수 있죠.
Before / After
주문금액별로 배달료를 설정한 뒤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한
요기요 음식점 4곳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① 서울 양천구 카페 📍
구간 설정 전후 41일 비교
고액주문 무료 배달로
평균 주문금액 46%↑
② 경기도 의왕시 분식집 📍
구간 설정 전후 31일 비교
배달요금 구간마다
500원, 1000원 낮춰 주문수 5배
③ 대전광역시 초밥집 📍
구간 설정 전후 37일 비교
3번째 구간 설정한 가격 만큼
객단가 증가↑
④ 경기도 오산시 김치찌개 전문점 📍
구간 설정 전후 33일 비교
배달지역 3개, 배달요금 3구간 설정 후
매출 2.8배
실전팁
배달요금 구간설정 3단계
1단계: 합리적인 최소주문금액
고객들이 배달앱에서 음식점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요기요 고객 129명 설문조사 결과)
대표메뉴 가격과 고객이 결제할만한 금액을 고민해
최소주문금액과 배달요금을 설정하는 것이
배달요금 관리의 첫 단계죠.
적절한 금액을 설정해
고객들의 메뉴 고민을 해결해주세요.
2단계: 목표 주문금액을 2번째 구간에
주문금액을 높이기 위한 ‘목표’를
2번째 배달요금 구간
주문 금액으로 설정해보세요.
예를들어 최소주문금액이 12000원이고
가게의 평균 주문금액이 14000원이라면
14000원에서 15000원 가격대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고객들의
추가주문을 일으키기 위해
15000원 이상 주문시 배달료를 할인해줄 수 있습니다.
3단계: '배달비 무료'로 고액주문 혜택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에서
고가의 상품을 주문하면
무료 배송을 해주기도 하고
집 안에 설치까지 무료로 해주는 경우가 있죠.
한 번에 여러가지 음식을 주문하는 단체 손님들의
고액 주문금액을 배달요금 구간의
마지막 3단계 ‘무료배달’ 주문금액으로 설정해서
매출을 높여주는 주요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