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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똑똑한 추천광고 활용 가이드 ②

#추천광고 # 성과 # 효과 # 데이터

 [실전팁] 추천광고 예산 조절하기


요기요 추천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요기요 셀프서비스 → 추천광고 메뉴 

→  광고성과 탭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성과 관리 화면 접근 경로



광고 주문, 얼마나 들어오는지 아시나요?

 

광고성과 탭에서 최대 30일까지,

선택 기간과 직전 동일 기간의 

광고성과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광고를 통한 고객들의 

주문 수, 우리 가게 클릭수, 

요기요 화면에 가게가 노출된 횟수

광고 효과를 확인하세요.


🖍️요기에 요약

📌음식 단가가 높은 가게는 추천광고 예산을 늘렸을 때 더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광고 이용료가 일예산에 근접했다면 예산을 조절할 때입니다.

📌효과적인 광고 설정법, 이용료율과 예산 조절이 중요합니다. 


추천광고는 가게의 특징과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주문 확률 높은 고객의 요기요 화면에 

우리 가게를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사장님은①광고 이용료율(%)②광고 예산 

두 가지 옵션을 조절해서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추천광고 활용가이드 1편(바로가기)에서 

가게 노출량을 늘려주는 이용료율에 대해 알아봤고

다음으로 광고 예산을 조절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음식 단가에 따라 ‘예산’도 높아져야 합니다


광고 예산이란 하루 동안 사용될 

광고이용료 기준 금액입니다.


추천광고 노출을 통해

요기요 고객 주문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이용료가 사용되고 


광고이용료가 예산 이상 사용되면 

당일 광고가 즉시 중단됩니다.

다음날 하루 예산에 맞춰 광고가 다시 시작되죠.


추천광고 예산 사용 예시


음식 주문금액이 22,000원이고 광고 이용료율이 10%라면 

광고를 통한 주문 1건당 발생하는 광고 이용료는 2,200원입니다.


하루 예산을 10,000원으로 설정하고

같은 주문금액으로 계속 주문받는다고 가정하면

광고를 통한 주문이 5건 들어올 때까지

추천광고 영역에 가게가 계속 노출됩니다. 


가게의 메뉴당 단가가 높다면 

평균 음식 주문금액도 높아지겠죠.


요기커피와 요기치킨 사장님이 똑같이 

똑같이 추천광고 이용료율 10%와 

예산 10000원을 설정했다면

아래와 같이 광고가 운영됩니다.


요기커피와 요기치킨 예시


요기커피 사장님이 추천광고를 통해

총 주문 10건을 받을 수 있다면, 

요기치킨 사장님은 5건 주문을 받았을 때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 


만약 요기치킨 사장님이 광고로 하루 10건 주문을

받을 때까지 추천광고 영역에 가게가 노출되고자 한다면 

예산을 20000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를 통해 들어온 고객 주문이 아니라면 

이용요금이 과금되지 않기 때문에

가게별 메뉴 가격대를 고려해 

적절한 예산을 설정해야 오랫동안 

가게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예산을 수정해야 할 때 


추천광고 예산을 올리는 건

광고로 받을 수 있는 주문수의 상한선을 높이는 것입니다.

우선 주문수가 충분히 높아진 다음은

예산을 조절할 것인지 판단해야 하는데요.


추천광고 노출과 주문수 높이는 이용료율 조절법


추천광고 주문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면

광고 이용료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하루에 발생하는 광고 이용요금이 

하루 예산의 80% 수준을 넘어섰다면 예산을 조절할 때입니다. 


하루 예산을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수정한 

요기피자 사장님의 추천광고 성과를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용료율 15% 하루 예산 10000원으로 

추천광고를 이용한 요기피자 사장님은 

광고 성과탭에서 하루 광고 이용료가 

10000원을 초과해 광고가 종료된 날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예산을 20000원으로 올렸습니다. 


성과탭 그래프 예시



광고예산을 20000원으로 변경해

광고를 통해 주문수 제한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 뒤 추천광고를 통한 매출이 45%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예산을 늘린 만큼 추천광고로 가게가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주문이 들어오지 않는 시간에도

광고 노출과 클릭수가 증가해 

우리가게를 요기요앱에서 확인한 고객이 늘었습니다.


만약 광고 성과탭을 확인하지 않고

하루 예산 10000원을 유지했다면

광고이용요금이 10000원을 초과하는 순간

광고가 종료되어 추가 주문을 받지 못했겠죠.



광고이용료가 일예산의 80% 이상 사용된다면


​일 예산을 높이는 건 

우리 가게를 확인하는 고객수, 클릭한 고객수, 

음식을 주문하는 고객수의 

최대치를 늘리는 것과 같습니다.


가게마다 주문이 많은 요일은 다를 수 있습니다.

추천광고 성과탭에서 

광고이용료가 하루 광고 예산의 80%를 넘는 날이 있다면

예산을 조절해 매출의 한계를 높여보세요.



사장님, 이번 콘텐츠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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