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속도’가 배달대행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습니다.
사장님 85분 중 53분이 답해주셨습니다.
그 뒤를 배달 정확도와 친절함,
픽업 속도, 이용료가 이었는데요.
배달 속도와 픽업 속도가 상위권에 언급된 만큼
사장님들께서 배달대행사를 선택하실 때
‘빠른 배달’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라이더가 많고 픽업과 배달이 빠른 업체가 최고예요.”
“배달이 늦어지지 않도록 한번에 1~2곳만 배달하는 곳을 계약하세요”
“신속배달을 1조건으로 내세우는 업체를 선정하세요.”
주위에서 배달대행사를 찾을 때 하고 싶은 조언으로도
‘배달이 빠른 업체’를 찾으라는 답변이 대다수였는데요.
한식전문점을 운영 중인 한 사장님은
“한 업체만 추천받기보다
가게 근처 업체를 모두 비교해 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다른 가게와 잘 맞는 업체여도 우리 매장과는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8년 경력의 한 중국집 사장님은
“라이더가 부족해 배달이 느려지는 일이 적도록
상시 라이더 인원이 많은 메이저급 업체를 고르라”고 조언했습니다.
“라이더가 친절하고 음식을 정확하게 배달하는 곳을 찾으세요.”
“안전하게 운전하고 음식 사고 없는 곳이 좋죠.”
“신용카드 정산이 가능한 업체요.”
“주민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은 업체를 고르세요. 라이더가 신호 위반이나 비도덕적 행위를 하면 가게 평판도 나빠져요.”
1️⃣소통이 어려운 업체
“문의를 했을 때 대응이 불친절한 업체는 피하세요.”
“담당자 연결이 어려운 업체는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기 어려워요.”2️⃣라이더 관리가 안 되는 업체
“배차가 어려운 업체는 피해주세요.”
“라이더 수가 적거나 라이더 나이대가 너무 어린 업체는 피하는 게 좋아요.”
“인력 부족이라고 외국인 기사만 배차해줘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3️⃣비상 상황에 대처하지 않는 업체
“배달 사고가 났을 때 대처가 안 되는 업체는 위험해요.”
“눈 오는 날 배차가 아예 안 돼 고생했던 경험이 있어요. 기상 상황 대처 여부도 중요합니다.”4️⃣이용료를 자주 올리는 업체
“계약 후 겨우 한 달이 지났는데 이용료를 올리려고 하는 업체가 있었어요.”
“배달대행사에서 배달 구간별 이용료를 변경하고 말해주지 않았어요.”
클립아트코리아
“배달대행료가 합리적인 수준에서 유지되면 좋겠습니다.”
“정산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해주면 좋겠어요. 세금을 면제받으려고 배달료 정산을 카드 대신 현금으로만 받는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라이더에게 고객 대응 방법, 안전 교육 등을 교육해 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배달 사고가 일어났을 때 처리 과정을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배차가 잘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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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는 무조건 지키시면서 안전배달하시면 좋겠어요.”
“사고가 나 해결해야 할 일이 생기면 꼭 알려주세요.”
“한 번에 3~4건씩 배달하면 급한 마음에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1~2개씩만 픽업해 안전운행하며 배달해주세요.”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시면 좋겠어요, 픽업 올 때도 서로 웃는 얼굴로 인사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배달할 때 영수증의 고객님 요청사항 누락되지 않도록 꼭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