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주문접수 프로그램과 사장님앱에서 주문을 받을 때
배달대행사에 곧바로 라이더 배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사 생각대로·스파이더·부릉과 계약된 가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사이트 ▶ 셀프서비스 ▶ 배달대행 연동관리 ▶ 배달대행 연동 추가
사장님사이트에 로그인하신 후
‘셀프서비스’에 접속해주세요.
‘배달대행 연동관리’ 메뉴에서
‘배달대행 연동 추가’ 버튼을 눌러
주문 정보를 전달할 배달대행 업체를 추가해주세요.
✅생각대로·스파이더
가게 선택 후 ‘매장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 부릉
부릉 프로그램에서 발급받은 사장님 아이디와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가게 연결 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배달대행 업체를 추가한 후 이용하지 않는다면
‘미사용’ 버튼을 눌러 연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버튼을 눌러 재연결하거나
‘삭제’ 버튼을 통해 삭제도 가능합니다.
주문확인 ▶ 배달 방법 선택 ▶ 배달대행사 선택 ▶ 픽업 요청시간/배달완료 예정시간 선택 ▶ 접수완료
배달대행·직접배달 중
한 가지 버튼을 눌러 배달 방법을 선택합니다.
연동된 배달대행사의 배차 접수가 가능한 라이더의
예상 픽업 시간, 예상 배달요금, 가게 충전금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달 대행 픽업 요청시간과 배달 완료 예정시간을 선택합니다.
👉배달 대행 픽업 요청시간: 배달 대행 라이더에게 전달됩니다
👉배달 완료 예정시간: 고객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됩니다
라이더 배차 여부와 픽업 예정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문내역’에서 배달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취소 방법
라이더 배차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내역 상세페이지에서 주문 취소→ 취소사유를 선택해주세요.
라이더가 음식을 픽업한 후 '주문취소'는 요기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주문취소는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잦은 주문취소는 고객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재요청·직접배달
라이더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배달대행사에서 접수를 취소할 경우 다른 배달대행사에 재요청 하거나 직접배달 혹은 주문 취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요기요 익스프레스 가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배달대행사(생각대로·스파이더·부릉)와 계약된 가게만 주문 정보 연동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사용중인 배달대행 프로그램이 있다면 양쪽에서 중복 호출되지 않도록 해당 배달대행사에 문의 후 연동하시길 바랍니다.- 요기요와 제휴되지 않은 배달업체의 프로그램으로 요기요 주문을 연동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미비 등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오류 문의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 회사에 문의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