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식사는 고객이 가게에 도착하기 5~15분 전
요기요앱에서 미리 주문·결제하고
가게 도착 시 바로 음식을 제공받는 서비스입니다.
PC주문접수 프로그램과 사장님앱으로
매장식사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장식사 서비스 적용 가게라면
사장님사이트와 사장님앱 셀프서비스에서
‘매장식사’ 서비스 노출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매장식사 서비스 운영 지역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운영 지역으로 확정된 지역 사장님들께 별도로 안내해드립니다.
PC 주문접수 프로그램 또는 사장님앱에서
매장식사 인원과 방문 시간을 확인하신 후
‘접수 완료’ 버튼을 눌러 주문을 받아주세요.
주문접수 번호 영역을 선택하면
상세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완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주문이 접수됩니다.
고객이 방문하면 ‘주문접수 번호’를 확인하고
자리를 안내한 후 음식을 제공해주세요.
요기요에서 사전결제를 완료한 매장식사 고객이
식사를 마치고 가게를 떠나면
매장식사 주문, 접수, 식사 제공 과정이 종료됩니다.
주문내역에서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접수 완료한 매장식사 주문을 취소할 때는
①주문취소 버튼을 누르고
②취소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완료’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주문 취소 완료’ 버튼을 선택하면
메장식사 주문이 취소됩니다.
매장식사 주문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주문이 들어올 때 ‘거절’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문 거절 사유를 선택하고
‘주문 거절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잦은 주문 거절은 가게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① ‘테이블 자리 없음’사유로
반복해서 주문을 거절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② ‘주문 거절하고 매장식사 off 설정하기’를 클릭해서
사장님사이트 매장식사 노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매장식사 서비스 노출을 중단하기 위해
‘하루 숨김’ 버튼을 눌러주세요.
도착 예정 시간으로부터 15분이 지나면
고객 미방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연락 없이 고객이 방문하지 않았다면
‘고객 미방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객 미방문 처리를 하기 전에
고객, 혹은 고객센터로 연락해
방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미방문 처리가 완료된 주문은
고객에게 환불되지 않고
사장님께 정상적으로 정산 처리됩니다.
※ 유의사항
-요기요 [PC 주문접수 프로그램] 혹은 [사장님앱] 주문 접수 수단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주문 받을 수 있습니다.
-매식사 서비스 운영 지역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운영 지역으로 확정되는 지역 사장님께 별도 안내해드립니다.
-이용중인 주문접수 수단에 따라 매장식사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본사 정책에 따라 매장식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