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앱을 주문접수 수단으로 사용할 때
알림음이 울리는 상황과 알림음 종류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알림 설정’ 기능은 안드로이드기기에서
사장님앱을 최신 버전(2.1.0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iOS(아이폰)는 푸시 알림 켜짐·꺼짐 설정과 알림음 미리듣기가 가능하며 이외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사용법 미리보기
사장님앱 ‘설정’ 메뉴 터치 → 알림설정
① 주문알림 허용/허용안함 선택
② 주문 알림음 종류 선택 및 알림 반복 여부 변경
③ 소리 켜짐, 꺼짐, 진동 설정
④ 주문·배달 상황별 알림을 받거나 받지 않도록 선택
주문 알림 푸쉬를 허용한 상태입니다.
사장님앱 설정 이외에 기기 설정에서 ‘방해금지모드’나 ‘무음모드’가 되어 있다면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주문접수 알림을 받지 않는 상태입니다. 알림을 받으려면 ‘허용’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요기요 주문(기본음)
요기요 포장(기본음)
요기배달(기본음)
멜로디 알림음
알림음이 한번만 울리게 하거나 여러번 반복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소리가 울리게 설정 하거나
진동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알림을 설정할 경우 ‘음량’도 조절해주세요.
라이더 배차 완료, 실패부터
배달완료, 주문취소까지
주문 및 상태별로 소리·진동 알림을 받거나
받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① 음량 확인하기
기기의 소리 설정이 켜져 있는지, 혹은 벨소리 음량이 너무 작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② 기기 설정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앱 아이콘을 길게 터치 → 앱정보 → 알림 →알림 받기가 허용(on)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iOS(아이폰)
기기 설정 → 요기요 사장님 → 앱의 알림 받기가 허용(on)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③ 그래도 울리지 않는다면?
- 사장님앱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여부 확인하기
-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 배터리 부족으로 최적화/절전모드/저전력 모드 여부 확인하기. 저전력모드라면 푸시 알림이 누락될 수 있으니 휴대폰을 충전해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