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영업대결 JTBC 웃는 사장 그 장면!
공유주방에서 펼쳐지는 배달음식점 영업대결.
‘웃는 사장’에 나온 그 장면, 요기요와 다시 보시죠.
가게 오픈 날, 들어오지 않는 주문에
발을 동동 구르던 ‘웃는 사장’의 신규 사장님들.
초보 사장님들은 난관을 어떻게 극복했을까요?
‘웃는 사장’ 사장님들의 마케팅 팁을 정리했습니다.
JTBC 웃는 사장 방송 화면
TIP1. 리뷰 이벤트
📢요기요앱 ‘사장님 공지’로 리뷰 이벤트 홍보하기
요기요 조사에 따르면 고객이 음식을 주문할 때
‘리뷰 수와 내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리뷰 이벤트를 통해 가게 별점과 리뷰를 쌓고
리뷰 댓글을 달며 고객과 소통해보세요.
웃는 사장의 초보 사장님들처럼
요기요앱 ‘사장님 공지’를 통해 이벤트를 홍보하거나
리뷰 요청 메모나 스티커를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게를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뷰를 통해 우리 가게의 강점과 보완점도 알 수 있으니
신규 사장님들은 꼭 활용해보세요.
👉“리뷰이벤트 어떻게 알려줘야 하나요?”👉‘리뷰 댓글’ 이렇게 작성해보세요
TIP2. 추천광고
📱추천광고로 우리 가게에 알맞은 마케팅 투자 비용 찾기
✔5초면 간단하게 설정 가능해요.
✔주문이 없으면 비용도 없어요. 고객이 1,000번을 클릭해도 무료!
✔여기저기 노출돼도 추가 비용이 없어요.
JTBC 웃는 사장 방송 화면
고객의 과거 주문 내역을 분석해
우리 가게에서 주문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요기요앱 화면에 가게가 노출되는 ‘추천광고’.
가게를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적절한 마케팅 투자 비용을 모르는
사장님이라도 잘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광고 이용료율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광고 이용료율은 추천광고를 통해
고객이 음식을 주문했을 때만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웃는 사장의 박OO 사장님은 20%로 설정하셨죠.
또 광고 설정 시 ‘예산’을 정할 수 있는데요.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추천광고 노출이 중단돼
광고비가 많이 부과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광고 예산과 이용료율을 조정하며
우리 가게에 알맞은 투자 비용을 찾아보세요.
👉주문받기 전까지 0원. 요기요 ‘추천광고’
👉추천광고로 월매출 30% 더 올랐어요
TIP3. 타임 할인
⏰주문이 적은 시간에 할인 설정해 주문 유도하기
JTBC 웃는 사장 방송 화면
주문이 적은 시간대에 주문수를 높이기 위해
또는 저녁시간 당일 식재료를 소진하고 싶을 때
할인을 설정해 주문 수를 높여보세요.
박OO 사장님은 배달요금을 무료로 설정했는데요.
사장님사이트와 사장님앱을 통해
가게배달 서비스는 시간대별 음식 할인을
요기배달 서비스는 배달요금 할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기배달 서비스 배달요금 할인은
할인금액만큼 사장님께서 부담하신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가게배달 시간대별 할인 설정법
👉요기배달 배달요금 할인 설정법
TIP4. 가게쿠폰
🎫우리 가게에서만 쓸 수 있는 할인쿠폰 발행하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마음먹은 박OO 사장님은
2,000원 가게쿠폰을 설정하는데요.
요기요앱에 우리가게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이 노출되면서 고객을 끌 수 있습니다.
8월 한 달간 고객이 가게쿠폰을 사용하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사장님사이트에서 우리가게 가게쿠폰을 설정해보세요.
👉가게쿠폰 만들면 주문이 얼마나 늘어날까?TIP5. 배달요금 다구간 설정
🏍️주문금액별로 배달요금 설정해 높은 금액대의 주문 유도하기
웃는 사장의 사장님들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신규 사장님들이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
‘배달요금 다구간 설정’ 기능입니다.
주문금액별로 2~3개 구간을 나눠
배달요금을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주문금액이 높을 수록 배달요금을 낮게 설정해
높은 금액대의 주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배달요금 다구간 설정을 하고 싶지만
적절한 배달요금을 찾지 못한 사장님은
‘추천요금’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사장님사이트 ‘배달 요금 관리’에서
‘추천 요금 적용’ 버튼만 누르시면
가게별로 최적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간별 주문금액과 배달요금이 자동 적용됩니다.
👉배달요금 다구간 설정하면 매출이 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