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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운영 팁

고객 개인정보를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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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주문을 받는 사장님께서도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다룰 때가 있습니다.


고객정보가 유출돼 악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장님께서 유념하셔야 할 다섯가지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란?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 개인을

특정하거나 구분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① 고객이 동의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수집하면 안됩니다


요기요는 고객 동의를 받고

배달에 필요한 개인정보만

사장님께 드리고 있습니다.


이름이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하지 말아주세요.


개인정보는 고객 동의 없이

수집해 보관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근거)




② 고객 개인정보를 배달 외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고객은 배달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에 동의했기 때문에

이외 목적으로 정보를 활용하시면 안됩니다.


단골 고객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좋은 의도라고 해도

마케팅, 홍보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위법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 근거)




3. 고객 개인정보를 따로
기록하거나 저장해두면 안됩니다


개인정보가 담긴 영수증은

배달이 끝난 즉시 찢어서 버려주세요.

고객 주소나 번호를 수첩에 따로 메모하거나

PC에 저장해서도 안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 21조 근거)




④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판매하면 안됩니다


고객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알려주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더와 같이 배달 업무에 연관 있는 

사람을 제외한 다른 사람에게

고객 개인정보를 알려주거나 판매하면 안됩니다.




⑤ 개인정보가 포함된 사이트의
비밀번호는 안전하게 관리해주세요


고객 개인정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 프로그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말아주세요. 


비밀번호는 다른 사람이 쉽게 알 수 없도록

영문, 숫자, 기호 등을 섞어 복잡하게 설정해주세요.


최근본 사용법

카카오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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