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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운영 팁

라이더는 우리 매장 '파트너'입니다

#라이더 # 파트너 # 사장님

맛있는 음식, 친절한 서비스 등은

사장님이 직접 관리하실 수 있지만

음식을 늦지 않게 고객에게 전하려면

라이더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배달 음식점 사장님과 라이더 사이의

갈등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라이더와 갈등은 피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① 가게 상황 자세히 알려주기


라이더가 가게에 방문했을 때

사장님 상황을 최대한 정확히 안내해주세요.


갑자기 주문이 밀려들어

정신없는 상황일 수 있지만

방금 도착한 라이더는

사장님의 상황을 알 수 없습니다.


라이더에게 음식 준비상황을

친절하게 안내해주세요.




② 음식 준비가 늦을 때 양해 구하기


조리가 지연돼 배달이 늦는 경우

배송 시간을 맞추기 위해

조급해진 마음이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라이더가 조리를 기다려야 하는 경우

친절하게 양해를 구해주세요.





③ 고성과 폭언은 삼가주세요.


고성과 폭언은 배달 매장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분쟁을 악화시키는 원인입니다.


매일 함께 일하는 사장님과 라이더가

얼굴 붉히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와 

갈등이 생겼다면

요기요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사장님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

상황을 확인한 후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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