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문접수수단, 주문접수수단

셀프 익스프레스 PC 주문접수 프로그램 사용법

#익스프레스 주문 접수 #익스프레스 주문 거절 #익스프레스 주문 내역 확인 #매장 상태 변경

PC 주문접수 프로그램을 사용해

요기요 익스프레스 주문을 접수하고

거절·취소하는 방법과 매장 상태 변경법을 알려드려요.



주문 접수법


1. 주문 수락


전달 예정이었던 주문에

배달원이 배정되면 주문내역 팝업창이 뜹니다.


배달원 도착 시간을 확인하고

3분 내 ​‘수락​’을 눌러주세요.




주문을 수락하면 고객에게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수락한 주문은 접수완료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영수증을 재인쇄할 수 있습니다.





2. 조리 후 ​‘음식 포장 완료’ 클릭


배달 준비가 끝났다면

‘음식 포장 완료’를 눌러주세요.


배달원이 음식 배달을 시작하면

배달 출발 알림톡이 고객에게 발송됩니다.






주문 거절법


주문이 들어왔을 때 우측 상단

‘주문 거부’를 눌러 주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주문 거절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지난 주문 내역 확인법


​‘[지난 주문 내역] 바로가기​’에서

어제와 오늘 완료했거나 거절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게 영업 상태 변경법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할 수 없을 때

우측 상단 ‘영업중’을 눌러 영업 상태를 바꿔주세요.
최소 30분에서 최대 하루동안 영업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영업이 재개
​​✔오늘 하루 영업중지:다음날 영업 시작 시간까지 영업 중지


​영업 상태를 변경하시는 사유도 선택해주세요.


예상 시간보다 앞서 정상 운영이 가능하다면

영업중으로 매장 상태를 다시 바꿔주세요.


매장 상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요기요 고객센터(1661-5270)로 연락해주세요.




👉​‘요기요사장님’ 카카오 채널에서 주문 관련 문의하기



최근본 사용법

카카오쳇
입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