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주문을 접수하고 거절·취소하는 방법과
주문내역 확인법, 매장 상태 변경법을 알려드려요.
주문이 들어오면 팝업창이 뜹니다.
스크롤을 내려 내용을 확인하고
배달 소요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최대 90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주문을 접수하면 고객에게 카카오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가게에서 배달준비가 완료됐다면
배달원이 출발하는 시간에 ‘배달 출발 안내’를 눌러주세요.
주문 접수 후 곧바로 ‘배달 출발 안내’를 누르시면
실제 준비가 완료됐는지 확인하는 팝업창이 뜹니다.‘주문 거부’ 클릭 후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잦은 주문 거절은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신중히 결정해주세요.
주문내역 상세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후 ‘주문 취소’를 눌러주세요.
취소 사유를 선택 후 다시 한번 ‘주문 취소’를 눌러주세요.
🚨주문 취소 이때까지 가능해요
①직접 배달을 선택할 경우 ‘배달 출발 안내’를 누르기 전까지
②배달대행 배차 요청을 이용할 경우 ‘라이더 배차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③포장주문 접수 시 ‘픽업 완료’ 버튼을 클릭하기 전까지
어제와 오늘 완료했거나 거절한 주문과
배달 출발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영업중’을 눌러 영업 상태를 바꿔주세요.
최소 30분에서 최대 하루동안 영업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영업이 재개
✔오늘 하루 영업중지:다음날 영업 시작 시간까지 영업 중지
영업 상태를 변경하시는 사유도 선택해주세요.
예상 시간보다 앞서 정상 운영이 가능하다면
영업중으로 매장 상태를 다시 바꿔주세요.
요기요 고객센터(1661-5270)로 연락해주세요.
👉‘요기요사장님’ 카카오 채널에서 주문 관련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