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문접수 프로그램

[공유용] 배달대행 주문 접수·취소·거절법

PC주문접수 프로그램으로

배달대행사 연동 주문을 접수하는 방법과
배달 방법 변경, 취소, 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사용법 미리보기
- 주문 접수 방법
- 배달 방법 변경
​- 주문 거절 방법
- 배달대행 연동에 실패했다면



주문 접수 방법


1. ​‘접수’ 버튼 클릭


위젯에서 ‘접수’ 버튼을 눌러 주문을 접수해주세요.
3분이 경과되면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배달 방법 및 픽업 시간, 배달 완료 시간 선택


배달 방법과 라이더 픽업 시간, 배달 완료 시간을 설정하신 후

‘접수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주문접수 완료


주문이 신규 주문 내역에서 진행 주문 내역으로 이동되며

라이더 배차가 요청됩니다.

라이더가 배차되기 전까지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더 배차가 완료되면 ‘주문취소’ 버튼이 사라집니다.


배달 정보란에서 라이더 배차 여부와 배달 완료 여부 등
배달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 방법 변경


라이더 배차가 완료되기 전까지

다른 배달대행사 또는 직접배달로

배달 방법을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사 연동에서 직접배달로 변경하기


1. ​‘배달 방법 변경’ 버튼 클릭


프로그램의 ​‘배달 방법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팝업창의 ​‘배달 방법 변경’ 버튼 클릭


팝업창의 ​‘배달 방법 변경’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3. 배달 방법 및 배달 완료 예상 시간 선택


배달 방법을 ​‘직접배달’로 설정해주세요.

배달 완료 예상 시간을 선택하고 ​‘접수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직접배달에서 배달대행사 연동으로 변경하기


1. ​‘배달대행 요청’ 버튼 클릭




2. 배달 방법 및 픽업 요청 시간, 배달 완료 예상시간 선택


주문을 연동할 배달대행사와

픽업 요청 시간, 배달 완료 예상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접수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주문 거절 방법


1. ​‘거절’ 버튼 클릭


위젯 또는 주문접수 프로그램에서
‘거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거절 사유 선택


주문 거절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잦은 주문 거절은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신중히 결정해주세요.




배달대행 연동에 실패했다면


✅배달방법 재선택


주문접수 후 라이더 배차에 실패했다면
위젯 또는 주문접수 프로그램에서
‘배달 방법 재선택’을 눌러 주문접수를 재진행해주세요.




✅주문 취소


위젯 또는 주문접수 프로그램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누르신 후 취소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배달대행사 주문연동 설정법 보러가기


최근본 사용법

STEP 활용
카카오쳇
입점신청